2010년 7월 22일 목요일

Windows Live Messenger에 로그인 할 수 없을 때

Live Messenger Beta(Wave 4) 사용 중에 에러 코드 80010100와 함께 로그온 할 수 없을 경우,

다음 원인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1. 대화 상대 캐시 폴더가 손상되었습니다.

2. 날짜 및 시간 설정이 올바르지 않습니다.

3. 방화벽이 Messenger 서비스를 차단하고 있습니다.

 

문제 해결 방법

1. msnmsgr.exewlcomm.exe이 완전히 중지되었는지 확인합니다.

  1) Ctrl + Alt + Delete 키를 눌러 Windows 작업 관리자 창을 엽니다.

  2) 프로세스 탭에서 msnmsgr.exewlcomm.exe 프로그램을 찾습니다.

  3) 프로그램이 실행 중인 경우,.exe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으로 클릭하고 프로세스 끝내기를 선택합니다.

  4) Windows Live Messenger에 다시 로그인을 시도합니다.

 

2. Microsoft Windows Explorer 설정을 변경합니다:

  1) 시작, 컴퓨터를 클릭합니다.

  2) 도구 메뉴에서 폴더 옵션을 클릭합니다.

  3) 보기 탭의 고급 설정 리스트에서 숨김 파일 및 폴더 아래의 숨김 파일 및 폴더 표시를 선택합니다.

  4) 알려진 파일 형식의 파일 확장명 숨기기 확인란의 선택을 취소합니다.

  5) 폴더 옵션 창을 닫기 위해 확인을 클릭합니다.

 

3. Windows Live Contacts 폴더를 제거합니다.(사용 중인 운영체제에 따라 다음 위치를 찾습니다.)

· Windows XP:

  1) C:\Documents and Settings\<Windows logon name>\Local Settings\Application Data\Microsoft

   2) Windows Live Contacts 폴더를 삭제합니다.

   3) C:\Documents and Settings\<Windows logon name>\Contacts

   4) Contacts 폴더를 삭제합니다.

 

· Windows Vista Windows 7:

  1) C:\Users\<Windows logon name>\AppData\Local\Microsoft

  2) Windows Live Contacts 폴더를 삭제합니다.

  3) C:\Users\<Windows Logon name>\Contacts

  4) Contacts 폴더를 삭제합니다.

 

4. Windows Live Messenger를 다시 시작하고 로그인을 시도합니다. 그리고 여전히 문제가 나타나는지 확인합니다.

 

5. 컴퓨터의 날짜 및 시간 설정을 확인합니다:

 

6. Windows Live Messenger가 방화벽을 통해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참조: Windows Live Solution Cen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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