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1월 26일 금요일

컴퓨터 간 자료 동기화를 위해 Live Mesh를 활용해 보자

새로워진 Live Sync 베타 (Sync + Mesh)새로운 Live Sync 베타 사용기 글에서 윈도우 라이브 필수 패키기 wave 4에서는 Windows Live Sync 애플리케이션이 포함되었다고 언급하였습니다. 그리고 윈도우 라이브 필수 패키지 wave 4 베타가 윈도우 라이브 필수 패키지 2011이라는 정식 버전으로 발표되었습니다. 

그리고 윈도우 라이브 필수 패키지 2011 정식 버전에서는 Windows Live Sync 라는 명칭에서 Windows Live Mesh라는 명칭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또한 베타 단계에서는 동기화 시킬 수 있는 스카이 드라이브(SkyDrive) 동기화 저장 공간이 2GB이었으나, 정식 Windows Live Mesh에서는 5GB로 동기화 저장 공간이 늘었습니다. 실제로 5GB 저장 공간은 Live Mesh 베타 기간 동안 사용자에게 제공되었던 동기화 저장 공간이었습니다. 

참고로, 1개의 Live ID에 주어지는 스카이 드라이브 무료 저장 공간은 25GB인데, Windows Live Mesh의 동기화 저장 공간으로 주어지는 5GB는 25GB에 포함되지 않는 별도 저장 공간입니다. 즉 Windows Live Mesh를 사용할 경우에는 모두 30GB의 무료 저장 공간이 제공되는 것입니다. 

Windows Live Mesh는 다음과 같은 4가지 사용 기능을 제공합니다.

1. 컴퓨터 간 동기화

사용 중인 컴퓨터가 PC 또는 Mac인지에 상관없이 모든 컴퓨터에 있는 문서, 사진 및 기타 파일의 복사본을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가 오프라인 상태인 경우에도 계속해서 필요한 파일을 보고 작업할 수 있습니다. 방법 보기

 

2. 프로그램 설정 동기화

Internet Explorer의 즐겨찾기 및 Microsoft Office 설정을 모든 PC에서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방법 보기

 

3. SkyDrive에서 동기화

SkyDrive에서 제공하는 5GB의 동기화 저장 공간에서 폴더를 동기화하면 아무 컴퓨터에서나 웹에서 파일의 최신 복사본으로 작업할 수 있습니다. 방법 보기

 

4. 원격 연결

Windows 원격 데스크톱 연결을 사용할 때처럼 다른 위치에 있을 때도 PC에서 작업할 수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PC에 있는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모든 파일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방법 보기

 

[관련글]

2010년 11월 25일 목요일

175개의 윈도우7 Tweaks, Tips, How-To Articles

175 Windows 7 Tweaks, Tips, and How-To Articles 블로그 글은 영어로 되어 있으나, 윈도우7 관련한 Tweaks(약간의 기능 변경), Tips(유용한 팁), How-To Articles(방법 설명 기사) 등을 무려 175개나 모아 놓은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에서 정리해 놓은 175개의 링크를 다음과 같이 7가지로 분류하여 소개합니다.

1. 윈도우7의 새로운 기능을 소개한 기사 모음


2. 윈도우7의 단축키 및 핫키 관련 기사 모음


3. 마우스 오른쪽 버튼 메뉴 조작 관련


4. 원하지 않는 기능 비활성화 시키기


5. 재미 삼아 해 볼 수 있는 다소 엉뚱한 방법들


6. 윈도우 구성 변경 및 기타


7. 윈도우7 관련 더 많은 글을 참조하려면?

[바탕화면 테마] 석양의 노을

VIKITECH.COM에서 배포한 석양의 노을(Shades of Sunset)이란 제목의 바탕화면 테마입니다.

 

테마 다운로드

 

[스크린 샷]

 

윈도우 부트 스크린(윈도우 1.0에서 윈도우7까지)

마이크로소프트의 최초 윈도우 버전 1.0에서부터 윈도우7까지, 부트 스크린 변천사 입니다.

 

Win101 

[Windows 1.0 부트 스크린]

 

Win203

[Windows 2.0 부트 스크린]

 

Win30

[Windows 3.0 부트 스크린]

 

Win31

[Windows 3.1 부트 스크린]

 

Win95

[Windows 95 부트 스크린]

 

Win98

[Windows 98 부트 스크린]

 

WinMe

[Windows Me 부트 스크린]

 

WInXP

[Windows XP 부트 스크린]

 

WinVista

[Windows Vista 부트 스크린]

 

Win7

[Windows 7 부트 스크린]

 

관련글

2010년 11월 24일 수요일

2010년 윈도우7 관련 정보 종합

윈도우7의 문제 해결 가이드 종합 (1편) 글에 이어서, 이번에는 윈도우7 사용 시 도움을 줄 수 있는 유용 정보들을 종합 정리해 보았습니다.

 



  • 윈도우7에서 [제어판] 숨기는 방법 에서는 Windows 7 Professional 이상 버전에서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Gpedit.msc)"를 사용하여, [제어판] 아이콘이 보이지 않도록 하는 방법이 소개되었습니다.


  • 윈도우7의 Windows(윈도우) 검색 기능 글에서는, 윈도우7에서 바뀐 검색 기능에 대한 설명과,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스템 성능을 최적화하기 위해 검색 기능을 끄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였습니다.




















  • 시스템 유지 관리 기능의 활용 에서는, ‘손상된 바로 가기’, ‘문제 해결 기록’, ‘사용하지 않는 바탕화면 아이콘’ 및 ‘오류 보고서 기록’ 등을 자동으로 제거하며, 디스크 볼륨 오류의 자동 해결 및 시스템 시간을 자동으로 맞게 설정하는  [시스템 유지 관리 기능]에 대해 언급되어 있습니다.


 


다음은 에어로(Aero) 테마와 관련된 정보 글 모음입니다.


 

다음은 기타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글 모음입니다.

2010년 11월 23일 화요일

윈도우7의 퍼스널 클라우드 홍보 동영상 모음

 

마이크로소프트의 퍼스널 클라우드 홍보 동영상들 입니다.

2010년 11월 22일 월요일

윈도우7 Starter 사용자를 위한 개인 설정(Personalization) 툴

[Win7 Starter 버전의 기능 제한] 글에는 넷북(NetBook) 사양에만 적용 가능한 윈도우7 Starter 버전의 기능 제약 사항이 설명되었습니다. 이러한 기능 제약 사항 중 중요한 한 가지는 바탕화면 변경이 불가능한 것입니다.

 

Personalization Panel 툴은 윈도우7 Starter 버전에서 바탕 화면 변경을 가능하게 하고, 윈도우7 용 바탕화면 테마를 적용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추가로 윈도우7 Starter 버전의 제어판에서 빠진 [개인 설정] 메뉴를 제공하여, 바탕화면 아이콘 변경, 마우스 포인터 변경, 색 구성표 변경 및 화면보호기 변경이 용이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래 그림 참조)

 

다음은 Personalization Panel 툴 실행 화면입니다.

pp

 

다음은 [바탕 화면 배경] 버튼 클릭 시의 실행 화면입니다. 여기서 바탕화면(Wallpaper) 파일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pp02

 

Personalization Panel 툴 다운로드

 

[관련 글 모음]

윈도우7 Starter와 Home Premium 기능 비교

윈도우7 Starter에서 차단된 개인 설정 활성화 

Features & Limitations of Windows 7 Starter Edition
How to change Windows 7 Starter Edition Wallpaper Easily

윈도우7 KN 버전에서 미디어 플레이어 활성화 시키기

마이크로소프트의 끼워 팔기 불공정 소송으로 인하여 탄생한 버전으로 윈도우7 N 및 윈도우7 KN 버전입니다. N 버전은 유럽 EU의 소송으로, KN 버전은 우리나라 공정 거래 위원회의 소송으로 만들어진 버전으로, 모두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관련 기능 및 메신저 관련 기능이 빠져 있는 버전입니다.

 

실제 N 버전이나 KN 버전을 탑재하는 PC 판매 업체도 거의 없을 뿐 더러, 동일한 가격에 특정 기능이 빠져 있으므로 사용하는 사람도 거의 없는 상태입니다.

 

만약 윈도우7 KN 버전을 사용한다면, 멀티미디어 관련하여 다음 기능들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1. Audio CD, Video CD, DVD  및 각종 미디어의 재생 및 제작 불가 (별도 프로그램 설치해야만 가능)

2. 윈도우 미디어 센터 사용

3. 윈도우 미디어와 연관된 콘텐츠를 포함한 웹 사이트의 브라우징

4. 제약 사항 관련 좀 더 자세한 내용은 KB968211 참조

 

이러한 N 버전 및 KN 버전 사용 편의성을 위해, MS는 Media Feature Pack for Windows 7 N and Windows 7 KN을 배포하고 있습니다.

 

MS Security Essentials 백신 프로그램 제거 시 문제가 발생하면?

MSE(Microsoft Security Essentials)는 마이크로소프트(MS)에서 만들어 배포한 백신 소프트웨어입니다. 개인 사용자 및 10인 이하의 중소 기업에서는 MSE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MSE 프로그램 제거 시 문제가 발생한다면, 다음 2가지 조치 방법이 있습니다.

 

1. MS 기술 지원 자료 KB2435760에는 MSE 프로그램을 수동으로 제거하는 방법이 자세히 소개되어 있습니다.

 

2. 좀 더 간편한 방법으로는 Microsoft Fix It 50535를 다운로드 후, 실행하면 됩니다.

이 블로그 검색

팔로어

블로그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