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3월 3일 목요일

윈도우7 서비스팩1 설치 문제 해결법 (1)

지난 주부터 윈도우7에 포함된 윈도우 업데이트(Windows Update)를 통해 윈도우7의 서비스팩1(SP1)이 배포되고 있습니다. 서비스팩1은 ‘선택’ 업데이트로 자동으로 설치되는 업데이트 항목은 아닙니다.

 

만약 서비스팩1으로 업데이트 시도 시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다음에 소개된 2가지 일반적인 방법을 적용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이 2가지 방법은 기타 업데이트 설치 문제에도 적용 가능합니다.

 

첫째, Windows Update 문제 해결 툴을 실행시켜 봅니다. Windows Update 문제 해결 툴을 실행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제어판]에서 검색 상자에 '문제 해결'을 입력한 후, 왼쪽의 검색된 결과에서 [문제 해결] 항목을 클릭합니다.

문제해결1

 

2. [시스템 및 보안] 카테고리에서 [Windows Update로 문제 해결]을 클릭합니다.

문제해결2

 

3. 아래 그림의 창에서 [다음] 버튼을 누르면 문제 해결 과정이 진행됩니다.

문제해결3

 

4. 마지막으로 다음 그림은 문제 해결 완료 화면입니다.

문제해결4

 

둘째, 윈도우7용 시스템 업데이트 준비 도구를 설치해 보는 방법입니다. Windows 서비스 저장소에서 이후의 업데이트 및 서비스 팩을 설치하는 데 문제가 될 수 있는 불일치를 찾아 해결해 주는 기능을 제공해 줍니다.

업데이트준비도구

 

선물이야 32비트(x86) 윈도우7 용 준비 도구 다운로드

선물이야 64비트(x64) 윈도우7 용 준비 도구 다운로드

 

마지막으로 당분간 윈도우 업데이트를 통하여 서비스 팩 1으로의 자동 업데이트를 보류해야 할 경우에는 ‘서비스 팩 차단 도구 키트’를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팩 차단 도구 키트’를 다운로드 하려면 여기를 클릭 하십시오.

부팅 시간 측정 툴 – BootRacer

혹시 사용 중인 PC의 부팅 시간(Cold Boot Time)이 궁금하다면 BootRacer라는 툴을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BootRacer 툴은 비 상업적인 용도로 무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선물이야 BootRacer 툴 다운로드

 

다음 유투브 동영상은 설치 방법 및 사용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BootRacer 설치 방법 및 사용 방법 소개 동영상입니다.

 

 

이 블로그 검색

팔로어

블로그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