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2월 17일 목요일

윈도우7에서 .NET Framework 4.0 설치 문제 해결 방법

최근 .NET Framework 4.0 설치를 요구하는 일부 소프트웨어들이 등장하고 있으며, 윈도우 업데이트를 통해서도 .NET Framework 4.0이 배포되고 있습니다. 윈도우7의 경우 .NET Framework 3.5 버전을 기본 내장하고 있으며, 2010년4월경에 4.0 버전이 발표되었습니다.

 

.NET Framework 4.0 설치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몇 가지 해결 방법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첫째, 윈도우 업데이트를 통해 .NET Framework 4.0 설치 시 문제가 발생할 경우, 윈도우7용 시스템 업데이트 준비 도구를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7용 시스템 업데이트 준비 도구는 윈도우 업데이트, 서비스 팩 등을 설치하려고 할 때, 윈도우 업데이트에 사용되는 시스템 파일이나 레지스트리 정보의 손상을 검사하여 수정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둘째, 윈도우7에 내장된 .NET Framework 3.5의 문제로 인해 .NET Framework 4.0 설치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다음 설명된 절차를 통해 .NET Framework 3.5을 다시 설치할 수 있습니다.

  • [제어판]-[프로그램 및 기능]-[Windows 기능 사용/사용 안 함]을 클릭하여 ‘Windows 기능’ 창을 엽니다.
  • ‘Microsoft .NET Framework 3.5.1’ 항목의 선택을 해제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Microsoft .NET Framework 3.5.1’ 제거 과정이 완료되면, 시스템을 재 시작 합니다.
  •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창을 열어서, sfc /scannow 명령어를 실행합니다.
  • 다시 [제어판]-[프로그램 및 기능]-[Windows 기능 사용/사용 안 함]을 클릭하여 ‘Windows 기능’ 창을 엽니다.
  • ‘Microsoft .NET Framework 3.5.1’ 항목을 다시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Microsoft .NET Framework 3.5.1’ 설치 과정이 완료되면, 다시 시스템을 재 시작 합니다.
  • .NET Framework 4.0 설치를 시도합니다.

셋째, .NET Cleanup Tool을 이용하는 경우입니다. 간혹 이전 .NET Framwork 설치 실패가 계속해서 다음 번 .NET Framework 설치에 문제의 원인을 제공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NET Cleanup Tool을 사용하여 이전 설치 실패의 잔재를 깨끗하게 정리한 후, 다시 .NET Framwork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2011년 2월 16일 수요일

마우스 클릭으로 LCD 화면 터치 효과 주기

Liquid Click Delight 툴은 마우스 버튼 클릭 시, LCD 화면을 손가락으로 눌렀을 때 액정이 퍼지는 것과 같은 터치 효과를 에뮬레이터 해 줍니다.

LCD_Press

 

설치 후 실행하면, 작업관리자의 오른쪽 알림 영역에 아이콘이 생깁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효과 애니메이션 크기, 초당 프레임 수, 애니메이션 지속 기간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LCD_Press2

 

선물이야 Liquid Click Delight 툴 다운로드 사이트 바로 가기

 

2011년 2월 14일 월요일

윈도우7–하드웨어 안전하게 제거 버튼이 안 보일 경우

만약 윈도우7에서 [하드웨어 안전하게 제거] 아이콘이 보이지 않아 이동식 저장 장치 제거에 문제가 있을 경우, 다음 몇 가지 해결 방법들을 소개합니다.

 

다음 첫 번째 방법은 윈도우의 시스템 파일이 손상되어 발생한 것으로 가정하고, 손상된 시스템 파일을 복원하는 것으로 문제 해결을 시도해 보는 것입니다.

 

[방법1]

1) [시작 메뉴]에서 [모든 프로그램]-[보조 프로그램]을 열어 [실행] 아이콘을 클릭한 후,

2) 아래 명령어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sfc /scannow

 

만약 위에서 소개된 방법으로 해결이 안되면, 다음 2가지의 임시 방법이 있습니다.

 

[방법 2-1]

1) [시작 메뉴]에서 [모든 프로그램]-[보조 프로그램]을 열어 [실행] 아이콘을 클릭한 후,

2) 아래 명령어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C:\WINDOWS\system32\rundll32.exe shell32.dll,Control_RunDLL hotplug.dll

 

[방법 2-2]

1) 바탕 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새로 만들기] – [바로 가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2) [항목 위치] 입력란에 아래 명령어를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C:\WINDOWS\system32\rundll32.exe shell32.dll,Control_RunDLL hotplug.dll

3) 그리고 ‘하드웨어 안전 제거’ 등과 같은 적당한 바로 가기 이름을 지정해 줍니다.

이 블로그 검색

팔로어

블로그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