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5월 18일 수요일

이메일(email)의 40년 발전사

전자메일(이메일,email)의 40년 발전사를 1장의 인포그래픽(Infographics)으로 설명한 그림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1965년에 최초로 Email이 MIT에서 소개되었습니다. 1977년에는 Email에 대한 표준이 RFC 733으로 제정되었으며, 1982년에는 인터넷에서 Email을 보낼 때 이용되는 SMTP(Simple Mail Transfer Protocol)이라는 표준 통신 규약이 제정되었습니다.

 

1988년에는 최초의 상용 Email 제품인 Microsoft Mail이 애플의 Mac용으로 발표되었습니다.(참고로 최초의 Microsoft Office 제품도 애플의 Mac용이 먼저 발표되었습니다.) 1989년에는 IBM이 Lotus Notes 1.0을 발표하였습니다.

 

1990년대에는 웹 기반의 HTML Email 서비스 들이 다수 등장하였습니다. 대표적으로 Hotmail과 Yahoo! Mail 등이 있으며, 국내 포털도 웹 기반의 HTML Email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하였습니다.

 

2007년에는 구글(Google)의 Gmail 서비스가 일반인에게 공개되어 클라우드 컴퓨팅의 대표적인 웹 서비스로 자리 잡았으며, 2010년에는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의 Outlook 2010 버전이 발표되었습니다.

 

전자메일(Electronic Mail)이라는 의미의 약어 ‘e-mail’은 40년이라는 세월의 변천사를 거치면서, 이제는 ‘Email’이라는 새로운 고유 명사를 탄생시켰습니다.

2011년 5월 16일 월요일

PC에서 Angry Birds 게임을 하고 싶다면?

인터넷을 검색하면 PC용 앵그리버드(Angry Birds) 게임을 구할 수도 있으나, 좀 더 쉽게 PC에서 앵그리버드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먼저 구글의 크롬 브라우저를 설치하면, 내 PC에 앵그리버드 게임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1.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다운로드 하여 설치합니다.

2. 크롬 웹 브라우저에서 크롬 웹 스토어 앵그리버드 페이지를 엽니다.

3. 무료로 앵그리버드 게임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PC에 앵그리버드 게임을 설치하지 않고 웹 브라우저에서 바로 앵그리버드를 실행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Internet Explorer, Firefox 및 Opera 등의 브라우저 모두에서 실행 가능합니다.

 

다음 2가지 링크 중 하나를 클릭하면 실행됩니다.

 

 

 

 

이 블로그 검색

팔로어

블로그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