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6월 25일 금요일

아이폰 4 vs 3Gs 사양 비교

iphone4vsiphone3GS

 더 자세한 내용은 Mahalo의 iPhone 홈페이지를 참조하세요.

2010년 6월 24일 목요일

에어로 태스크바 미리보기 창: 빨리 나타나게 하기

윈도우7의 ‘에어로 태스크바 미리보기 창’(Aero Taskbar Thumbnails Preview)을 더 빨리 화면에 나타나도록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1. 레지스터리 편집기(Regedit)를 실행합니다.

2. 다음 레지스터리 키로 찾아갑니다.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Explorer\Advanced

3. DWORD 타입으로 ExtendedUIHoverTime 값을 만듭니다.

 

4. ExtendedUIHoverTime에 1 을 설정합니다.

 

5.  만약, 반대로 미리보기 창이 천천히 나타나게 설정 하려면, 아래 그림과 같이 16진수로 1000 을 설정합니다.

  

추가로, ‘미리보기 창’ 크기를 조절하고 싶다면, Windows 7 Taskbar Thumbnail Customizer을 참조하십시오.

 

[기타 에어로(Aero) 관련 글]

장미(Rose) 모음(1)


노적봉폭포공원(경기도 안산) 내에는 장미꽃 정원이 있습니다.

지도 사진

여기서 찍은 장미꽃 사진들입니다. 아래 앨범 보기를 클릭하세요.


장미꽃에 대한 설명은 다음 블로그를 참고하세요

2010년 6월 23일 수요일

순간 복구 프로그램: Comodo Time Machine

Comodo Time Machine 프로그램은 하드디스크 순간(Instant) 복구(Restore) 프로그램으로 무료 버전입니다.

Combo

 

자세한 내용은 아래 DaumView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출처: 무료 순간 복구 프로그램 - Comodo Time Machine

2010년 6월 22일 화요일

구글 맵스(Maps) Labs

새로운 기능들을 추가하여 베타 테스트 중인 “구글(Google) 맵스(Maps) Labs”입니다.


1. 구글 맵스 Labs를 시험해 보려면, 먼저 “Google Maps 사이트”를 접속합니다.
http://maps.google.com/
2. 아래 그림의 “New” 메뉴를 클릭합니다.
GML00


3. 다음 화면에서 10가지 베타 기능들에 대해 시험 사용 여부를 설정합니다.
GML01 GML02 GML03


항공 사진 기능의 경우, 특정 지역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그리고 아직 개발 중인 기능을 위한 테스트 공간이므로, 각 기능들은 언제든지 변경 또는 중단되거나 사라질 수 있다고 합니다.



독창적인 컨셉 마우스

컴퓨터 주변기기 중, 마우스는 값 싸고 작고 사소한 것처럼 여겨지지만, 마우스 없이 컴퓨터 사용이란 상상조차 할 수 없으며, 편의성과 디자인이 강조되면서 계속 새로운 마우스 제품들이 나오고 있지요. 다음은 디자인을 강조한 독창적인 컨셉 마우스들입니다.

  • 커서 마우스(Cursor Mouse)

1-mouse-cursor

  • 거미와 전갈 마우스(Trantula and Scorpion Mice)

2-animalia-mouse

  • 착용 에어 마우스(Air Mouse)

13-Air-Mouse

  • 3 in 1 마우스

19-3-in-1-Mouse11

  • 트립티콘 변신 레이져 마우스(Trypticon USB Laser Mouse)

23-transformer-usb-laser-mouse

기타 다른 컨셉 마우스를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출처: 24 Geeky Computer Mice Designs and Concepts

 

윈도우7의 Windows 필기장

윈도우7의 [Tablet PC] 기능에 포함된 [Windows 필기장] 소개 블로그 글입니다.

아래 Daum View 위젯을 클릭하세요.

 

Office 2010 정보 제공 Microsoft 사이트

Microsoft에서 운영하는 Office 제품 정보 제공 사이트입니다.

2010년6월15일, 정식 발표 및 판매가 시작된 Microsoft Office 2010 제품 관련하여 몇 가지 새로운 내용들이 게시되어 소개합니다.

2010년 6월 21일 월요일

바탕화면 배경: Bokeh & Form React

DreamScene에서 공개한 Bokeh 및 Form React 바탕화면 배경입니다.

[Bokeh]

 

[Form React]

 

[스크랩] ‘퍼스널 클라우드 컴퓨팅’이 다가온다

퍼스널 클라우드 컴퓨팅(Personal Cloud Computing; PCC) 서비스 시장이 뜨고 있다. PCC는 수 많은 디바이스를 가지고 있는 이용자가 언제 어디서나 자신이 사용하던 사진, 동영상, 주소록, 오피스 문서, 게임, 메일 등의 콘텐츠들을 최신의 상태에 접근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다.

이제 IT 기기 제조업체, 소프트웨어 업체, 인터넷 서비스 업체, 통신 업체 등은 수 없이 쏟아지는 다양한 기기들에 동일한 사용자 경험을 유지해 주기 위한 경쟁에 뛰어들었다. 서로 다른 영역에서 출발했지만 목표는 하나 같이 ‘동일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것이다.

PCC

시장조사 업체인 포레스터리서치(Forrester Research)는 이런 시장을 ‘PCC’(Personal Cloud Computing 이하 PCC)라고 명명하고, 2013년에 PCC 시장이 157억 달러(18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했다. 그리고 이러한 PCC 시장이 주목 받고 있다. 경쟁 업체들도 쟁쟁하다. 애플, 구글, 마이크로소프트를 비롯해 SK텔레콤, NHN, 노키아, 삼성전자, LG전자, 시만텍, HP, EMC 등 IT 업계 전체가 이 시장을 주목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스마트폰을 비롯한 제조사들은 자사의 제품에 대한 차별화된 서비스 요소로 PCC에 주목하고 있다. 통신사들은 자사 통신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들의 데이터 사용량을 극대화하려는 전략이 숨어있다. 포털 업체들은 새로운 서비스의 출현으로 이탈할 지 모를 고객들을 묶어두면서 전통적인 광고 수익을 유지하기 위해, IT 장비와 소프트웨어 업체들은 기업 시장의 영향력을 개인 시장으로 확대하기 위해 PCC를 넘보고 있다.

애플은 ‘아이튠즈’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게임, 음악, 동영상, 팟캐스트, e북과 같은 콘텐츠들을 자사의 PC, 노트북, 휴대폰, MP3, 아이패드와 같은 태블릿 기기를 하나로 묶으려 하고 있다. 아직까지 가시적인 성공 모델을 보여주지는 못하고 있지만 ‘모바일미’라는 동기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아이디스크라는 저장공간도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미국 워싱턴주에 대규모 데이터센터를 구축하면서 본격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위한 작업에 착수한 상황이다. 관련 업계에서는 애플의 향후 전략을 대규모 데이터센터를 통한 PCC 서비스가 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구글은 구글닥스와 지메일, 캘린더, 구글토크, 웨이브 등 이미 광범위한 서비스들을 다양한 기기들에서 동일한 방식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가장 큰 인터넷 서비스 플랫폼을 만들어 놓은 입장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우위에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준’이라는 유료 서비스를 통해 게임과 뮤직비디오, 팟캐스트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마이폰’이라는 서비스도 선보이면서 휴대폰에 저장된 연락처, 동영상, 사진 같은 콘텐츠를 동기화 시켜나가고 있다. 게임 분야에서는 x박스 360 라이브를 통해 접근하고 있다. 윈도우 폰 7을 통해 아이튠즈와 같은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인 ‘준’도 선보이는 등 사용자들이 통합 환경에서 모든 정보들을 관리할 수 있도록 다가서고 있다.

서진호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부장은 “어떤 기기를 사용하든 상관없이 서비스를 동일하게 제공되기 위해서는 클라우드 인프라가 꼭 필요합니다. 이런 인프라를 통해 개인화된 서비스를 누가 더 효율적이고 경쟁력 있게 제공할 지의 경쟁이 시작된 것”이라고 밝혔다.

SK텔레콤은 PCC 시장을 위해 한국클라우드컴퓨팅연구조합, ETRI, KAIST, 넥스알, 나눔기술 등과 개방형 기술혁신 방식으로 4년간 공동 연구개발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SK텔레콤은 PCC 서비스를 이용하면 이용자가 사진과 동영상, 주소록, 오피스 문서, 게임, 메일 등 다양한 콘텐체를 인터넷 서버에 저장하고 스마트폰, 태블릿 PC, 전자책 리더, IPTV 등 인터넷이 가능한 IT 기기에서 언제든 자유롭게 꺼내 쓸 수 있게 된다고 설명한 바 있다.

김경환 SK텔레콤 B2B 기술팀 매니저는 “일정에 ‘미국 뉴욕 출장’이라고 체크해 놓으면 뉴욕의 날씨와 사용자가 가볼 만한 공간 정보, 맛집 정보 등을 자연스럽게 제공해 줄 수 있을 것”이라며 “만약 SKT의 PCC 서비스를 받던 고객이 휴대폰을 잃어버려 새로운 폰을 개통한 후 자신의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면 잃어버린 휴대폰에 설치돼 있던 프로그램이나 주소록 등이 새로운 휴대폰에 그대로 셋팅 되는 것”이라며 향후 PCC 서비스가 제공할 사례를 소개했다.

이 시장을 팔짱만 끼고 볼 NHN이 아니다. NHN은 국내 최대 포털과 검색 서비스 업체답게 2007년부터 하나씩 관련 서비스를 준비해 왔다.

NHN은 올 4월 6일 ‘네이버 쉬프트 2010′ 행사를 열고 PCC 시장에 대한 야심작에 대해 슬쩍 공개했다. NHN의 무기는 ‘데스크홈’. 데스크홈은 개인화 서비스로 이 시장에 대응할 준비를 하고 있다. 데스크홈에는 ▲네이버 웹메일과 쪽지 등 기본 기능 ▲캘린더, 가계부, 계좌조회, 포토앨범, 주소록 등 개인화 서비스 ▲개인 파일 저장 공간인 N드라이브 ▲미투데이나 블로그, 카페의 새소식과 댓글을 확인하고 글을 남길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캐스트가 들어선다. 최근엔 주소록 동기화 서비스를 위해 베타테스터들을 대거 모집해 클로즈 서비스에도 나서고 있다.

또한 6월부터 네이버가 선보일 예정인 ‘웹오피스 워드’를 이용하면 N드라이브에 저장된 파일을 데스크홈에서 곧바로 수정·편집할 수 있으며, 한 문서를 다른 지인들과 동시에 편집·공유하는 기능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런 서비스 경쟁이 시작되면서 향후 PCC 서비스에 대한 수익 모델에 대한 관심도 자연스럽게 모아지고 있다.

구글처럼 개인들에겐 무료로 풀고 대신 광고수익을 노리거나 기업 고객들에겐 소정의 사용료를 받는 모델을 떠올릴 수 있다. 애플이나 마이크로소프트처럼 일정 저장 공간을 넘어설 때 과금하는 프리미엄 서비스 모델, 통신사처럼 부가 서비스로 월정액을 받고 제공하든가 몇몇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하고 유료 서비스를 차별화할 수 있다. 사용자가 어떤 수익 모델을 지지할 지가 관건이다.

PCC 시장을 놓고 IT 업계 전체가 ‘총성없는 전쟁’을 시작했지만, 이런 요구가 비단 IT 업체에게만 해당되는 것은 아니다. PCC 시장의 파괴력이 상상 이상이 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는 이유다.

신동윤 메타트렌드연구소 수석연구원은 “지금은 IT 기기 위주로 시장이 형성되겠지만 조금 시간이 지나면 전 산업에 PCC 바람이 불 것”이라고 확신한다. 그는 “클라우드 컴퓨팅을 단순히 전산실 총소유비용(TCO) 절감 수준 정도로 인식하고 있는 우리나라 기업들의 의사결정자들이 클라우드의 파괴력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며 “클라우드가 없으면 자신들의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대로 전달할 수 없는 시간이 코 앞으로 다가 왔다”고 강조했다.클라우드 컴퓨팅이 단지 IT 업계를 넘어 전통 산업의 경쟁력까지 좌우할 순간이 머지 않았다. PCC에 주목해야 하는 진짜 이유다.

출처: Bloter.net [기획-PCC] (1) ‘퍼스널 클라우드 컴퓨팅’이 다가온다

이 블로그 검색

팔로어

블로그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