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1월 18일 목요일

언인스톨 시, 문제가 발생하는 장치 드라이버를 깨끗하게 제거

누구나 무료로 사용 가능하며, 장치 드라이버 언인스톨(Uninstall) 시 문제가 발생할 경우, Driver Sweeper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설치된 장치 드라이버 목록이 표시됩니다.

삭제하고 하는 장치 드라이버 선택 후, ‘Clean’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프로그램 다운로드

 

2010년 11월 16일 화요일

MS 오피스 2010 관련 총정리 (1)

그 동안 MS 오피스 2010 관련하여 포스팅한 글들을 총정리 해 보았습니다. 

 

[MS 오피스 2010] 유용한 좋은 기능 3가지에서는 엑셀 2010에 새로 추가된 ‘스파크라인’ 기능, 파워 포인트 2010에 새로 추가된 ‘슬라이드쇼 브로드캐스트’ 기능, 그리고 마지막으로 클라우드 오피스 서비스인 ‘오피스 웹 앱스’에 대한 언급이 있었습니다.

 

오피스 웹 애플리케이션 실제 사용 경험기에서는 Windows Live ID로 로그온 하여 오피스 웹 앱스를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하였습니다. 그리고 오피스 웹 앱스 관련 MS Office WebApps – 정식 서비스 시작이 추가 포스팅 되었습니다.

 

MS 오피스 2010에서는 파워포인트에 유용한 기능들이 많이 추가되었습니다. MS오피스 파워포인트 2010에 새로 추가된 기능에서는 스크린 샷 삽입 기능, 수식 삽입 기능, 비디오 삽입 기능, 슬라이드 전환 효과 주기 및 애니메이션 효과 주기 방법에 대한 설명이 언급되었습니다. 그리고 MS 오피스 2010의 향상된 [그림 도구] 기능에서는 파워포인트의 [그림 도구]에 추가된 배경 제거, 꾸밈 효과, 그림 레이아웃의 3가지 메뉴에 대한 설명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파워포인트 관련하여 다음 2가지 추가 글이 포스팅 되었습니다.

 

MS 아웃룩(Outlook) 2010 관련하여 다음의 글들이 포스팅 되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 무료 Office Starter 2010 버전 글에서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워드(Word)와 엑셀(Excel)이 포함된 Office Starter 2010 버전에 대한 소개가 있었습니다. 이 Office Starter 2010 버전은 신규 구입한 PC에서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데, 최초 실행 시 Application Virtualization 4.5를 기반으로 한 가상화 플랫폼에서 간편 실행(Click-to-Run) 방식으로 구동됩니다. 이와 관련하여 MS 오피스 2010의 “간편 실행(Click-to-Run)”이란? 글이 포스팅 되었습니다.

 

MS 오피스 프로그램 기능을 확장하기 위한 추가 기능 애드-온 도구들이 MS 오피스 프로그램과는 별도로 개발되고 있습니다. Chart Advisor (챠트 작성 도우미)에서는 엑셀용 Chart Advisor 툴을 소개하였습니다. Chart AdvisorpptPlex와 같이 Microsoft Office Labs에서 진행 중인 Concept Tests 프로젝트 중 하나입니다. 다른 Concept Tests 프로젝트를 확인하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MS 오피스 2010: 64비트 관련 정보에서는 MS 오피스 2010이 64비트 버전을 지원하기 시작한 최초의 제품이지만, 당분간 마이크로소프트는 64비트 버전의 사용을 권장하지 않을 것이며, 그 이유는  각종 “추가 기능” 애드-온들이 32비트 버전만 개발되어 있어서, 64비트 오피스에서는 정상 작동하지 않는 호환성 문제가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64비트 윈도우에 64비트 Office 2010을 설치하고자 한다면, x64 폴더에 아래에 있는 Setup.exe 프로그램을 수동으로 실행하고 64비트 아키텍처 옵션을 선택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다음은 기타 MS 오피스 관련 포스팅 목록입니다.

2010년 11월 15일 월요일

VirtualDub을 사용하여 비디오 동영상 크기 바꾸는 방법

VirtualDub(버츄얼덥)은 비디오 동영상 편집 및 형식 변환 툴로 유명한 무료 도구입니다. 특히 용량이 큰 동영상 파일을 Divx 같은 코덱을 사용하여 압축률이 높은 동영상으로 변환하거나, 동영상의 특정 구간을 선택하여 새로운 동영상 파일로 저장하는데, 많이 이용됩니다. 

VirtualDub 다운로드

 

다음은 VirtualDub을 사용하여 비디오 동영상의 화면 크기를 바꾸는 방법입니다. 

1. [File]-[Open video file] 메뉴를 선택하여 화면 크기를 바꾸고자 할 동영상 파일을 선택합니다.

 

2. [Video]-[Filters] 메뉴를 선택합니다.

 

3. [Add] 버튼을 누릅니다.

 

4. [Add Filter] 창에서 [resize] 항목을 선택하고 [OK] 버튼을 누릅니다.

 

5. 다음 그림과 같이 [Filter:Resize] 창이 나타납니다.  Absolute 또는 Relative 옵션 중 1가지를 선택 후, 오른쪽 입력 상자에 크기를 입력합니다. Absolute 선택 시는 픽셀 크기를, Relative 선택 시는 비율(%)를 입력합니다. 소스 동영상의 가로/세로 비율을 유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Aspect ratio에서 Same as source를 선택합니다.

 

6. 기타 필요한 옵션을 선택한 후, [File]-[Save as AVI] 메뉴를 선택하여 새로 저장할 동영상 파일 이름을 입력하면, 새로운 크기의 동영상 파일 생성 과정이 시작됩니다.

 

[출처: How to resize a video in Windows]

Resizer: 윈도우 창을 지정한 크기로 설정하는 툴

Resizer는 바탕화면에서 실행 중인 윈도우 창에 대해서, 미리 지정해 놓은 창 크기로 사이즈를 전환해 주는 무료 툴입니다.

 

다음 그림과 같이 윈도우 창 크기 조정 위치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미리 지정해 놓은 창 크기 별 목록이 나타나고, 이 중에서 원하는 사이즈를 클릭하는 순간 바로 크기가 변경됩니다.

resizer02

 

그리고 Internet Explorer에서는 아래 그림과 같이 기존 창 이동 Context 메뉴에 Resize/reposition 메뉴가 별도 추가됩니다.

resizer01

 

마지막으로 원하는 창 크기를 계속 추가할 수 있는데, 작업표시줄의 알림 영역에서 다음 그림과 같이 십자 모양의 Resizer 프로그램을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resizer04

 

다음 그림과 같이 ‘Sizer Configuration’ 다이얼로그 창이 나타나며, ‘Add’ 버튼을 눌러 새로운 사이즈를 등록하거나, ‘Delete’ 버튼을 눌러 기존 등록된 사이즈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resizer03 

 

이 블로그 검색

팔로어

블로그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