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6월 11일 금요일

윈도우7 테마팩 – EA SPORTS 2010 FIFA 월드컵

테마 팩 다운로드 받기

 

Bing’s Best 3 테마 팩

bing.com 사이트의 배경 화면을 테마로 하여 만든, 3번째 윈도우7용 테마 팩입니다.

(한국에서 http://bing.com 에 접속하면 Daum(다음)과 제휴한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http://www.bing.com/?scope=web&mkt=en-US&FORM=W0FD으로 접속해야만 영문 사이트를 열 수 있습니다.)

 

Bing’s Best 3 테마 팩 다운로드 받기

 

 

Office Web Apps 소개 동영상

Office Web Apps는?

Word, Excel®, PowerPoint® 및 OneNote® 응용 프로그램의 온라인 동반자인 Office 웹 응용 프로그램을 통해 어디에서나 문서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다른 사람과 문서를 공유하고 동시에 작업할 수도 있습니다. 문서의 품질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PC, 휴대폰 및 웹을 통해 문서를 볼 수 있습니다. 친숙한 Office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새 문서를 만들고 기본적인 편집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Office 웹 응용 프로그램은 어디에서나 파일에 액세스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자신의 일정에 따라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기타 Microsoft Office 2010 소개 동영상을 보려면,

Microsoft Office 2010 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MS Office WebApps – 정식 서비스 시작

라이브 홈(http://home.live.com) 사이트를 방문하면, 이전에는 없던 Office라는 메뉴가 새로 추가 되었습니다.

새로 추가된 Office 메뉴가 바로 Microsoft Office WebApps 서비스를 위한 것입니다.

또한, 이 Office 메뉴는 http://office.live.com/ 라는 개별 URL 주소를 통해서도 바로 접근이 가능합니다.

참고: MS Office WebApps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각종 MS 라이브(Live) 서비스와 동일하게 본인의 Live ID를 가지고 있어야 하며, Live ID를 사용하여 로그인해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office.live.com으로 접근 시

1. 먼저, office.live.com에 최초로 로그인하면, 아래 그림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2. 여기서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면, 바로 Office WebApps 서비스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새 문서 만드는 방법은 아래(home.live.com으로 접근 시)에서 설명합니다.

 

home.live.com으로 접근 시

1. home.live.com에서 Office WebApps 서비스를 시작하려면, 아래 그림과 같이 [Office] 메뉴를 클릭하고, 문서 저장 위치를 선택합니다.

 

2. 다음 그림과 같이 [새로 만들기] 메뉴를 클릭하면, Word, Excel, PowerPoint, OneNote, 폴더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다른 방법으로 오른쪽에 위치한 Word, Excel, PowerPoint, OneNote 아이콘을 클릭할 수 있습니다.

 

새 폴더 만들기

1. [폴더] 새로 만들기 실행 시, 공유 대상 범위 설정 및 공유 대상 별 권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순서 및 방법은 다음 그림의 설명을 참조하십시오.

2. 새로운 폴더를 만들면 다음 그림과 같은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링크 보내기]를 클릭하면, 새로 만든 폴더의 URL을 공유하고자 다른 사람에게 알려줄 수 있습니다.

3. [파일 추가] 메뉴는 로컬 PC에 저장된 문서 파일을 위에서 만든 새로운 폴더로 추가할 때 사용합니다. 다음 그림의 설명을 참조하십시오.

 

새 문서 만들기(새 Word 문서 만들기)

1. 새 워드(Word) 문서 만들기를 시작하면, 다음 그림과 같이 새 문서의 이름을 입력하게 됩니다.

2. 다음 그림은 새 워드 문서 작성 화면입니다. 로컬 PC에 설치된 MS Office 프로그램 보다는 제공되는 기능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그림들을 참조하십시오. 그리고,  [Word에서 열기] 아이콘은 로컬 PC에 MS Word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에만 활성화되어 나타납니다.

 

 

3. 위와 같이 새로 작성되거나 추가된 문서는, 로그인 시 사용한 Live ID의 SkyDrive에 저장됩니다.

4. SkyDrive에 새로 추가된 개별 Office 문서 이름 위로 마우스 포인터를 이동하면, 다음 그림과 같이 문서 관리(Management) 메뉴들이 활성화됩니다. [브라우저에서 편집] 및 [공유] 등의 기능들을 바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Office WebApps에서 문서 작성이나 편집을 끝낸 후 저장 시 유의 사항입니다. 워드 WebApp은 [저장] 메뉴를 제공하고 있으나, 기타 WebApp들은 편집 화면을 빠져나올 때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이는 이전의 워드 WebApp에서 동일하였기 때문에 [저장] 방법은 계속 바뀔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주) 만약 Live ID로 로그인 후, Office WebApps 활성화가 안되면, 여기에 포스팅 된 영문 웹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2010년 6월 9일 수요일

OutlookTools: MS Outlook 설정 변경 유틸리티

OutlookTools는 모든 버전의 MS Office Outlook 설정 변경 유틸리티입니다. 어떤 버전의 MS Office Outllok에 대해서도, 레지스터리(Registry) 값 변경을 통하여, 각종 Outlook 설정 및 Outlook 데이터 저장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주요 기능]

  • 쉬운 Outlook 설정 및 Outlook 데이터 저장 위치 변경(Easy access to Outlook settings and data folders)
  • 쉬운 Outlook 문제 해결 도구(Easy access to troubleshooting tools)
  • Outlook 시작 모드 지정 Switch 제공(Start Outlook with a startup switch)
  • 최근에 열어 본 목록 비우기(Clear the Most Recently Used lists)
  • 새 메일 알림 메시지 표시 기간 설정(Make the New Mail Alert stay up for longer than 30 seconds)
  • 첨부 파일 차단 설정 해제(Unblock attachments)

     

    [주요 실행 화면]

    • General 탭: 쉬운 Outlook 설정 및 Outlook 데이터 저장 위치 변경

    outlooktools1

    • Startup Switches 탭: Outlook 시작 모드 지정

    outlooktools2

    • Clear MRU 탭: 최근에 열어 본 목록 비우기

    outlooktools3

    • New Mail Alert 탭: 새 메일 알림 메시지 표시 기간 설정

    outlooktools4

    • Blocked Attachments 탭: 첨부 파일 차단 설정 해제

    outlooktools5

     

  • 2010년 6월 8일 화요일

    P2P 파일 공유 웹 서비스 - iSendr

     iSendr는 On-Demand direct 파일 전송 웹 서비스 시스템입니다. iSendr는 내 PC에서 다른 사용자의 PC로 P2P 파일 전송 서비스를 제공해 줍니다.

    파일을 전송하기 위해서, iSendr 사이트에서 “Send a file” 버튼을 누르고, 전송할 파일을 선택합니다. 만약 암호를 걸고자 한다면 “Password Protect” 옵션을 선택합니다.

    isendr2

      전송할 파일을 선택하면 다른 PC에서 접속할 링크(Peer Link)를 생성해 줍니다. 접속 링크를 다운로드 할 상대방에게 전달합니다. 가위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접속 링크를 클립보드로 자동 복사해 줍니다.

    isend3

    상대방이 접속 링크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Save” 버튼을 클릭하면 파일 전송을 시작합니다.

    isendr4

      파일 전송이 완료되면 아래 그림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추가로 다른 파일을 전송하려면 “Pick a New File” 버튼을 누릅니다.

    isendr5

    아직 베타 시험 단계라 약간은 불안정하지만, iSendr 사이트를 방문하여 한 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2010년 6월 7일 월요일

    스티커 메모 데이터 백업 방법

    스티커 메모 프로그램을 사용하다 보면 저장, 백업 등의 기능을 찾을 수 없습니다.

    스티커 메모 프로그램을 사용하다가 염려되는 것 중 하나는, 만약 내 PC에 윈도우7 새로 설치할 경우 스티커 메모 프로그램에 저장했던 자료를 어떻게 백업할 것인가 입니다. 스티커 메모 프로그램의 저장 데이터는 다음 경로에 ‘StickyNotes.snt ‘라는 파일로 저장됩니다.

    'C:\Users\<사용자 계정 명>\AppData\Roaming\Microsoft\Sticky Notes'

    Windows를 새로 설치하기 전, ‘StickyNotes.snt ‘ 파일을 USB 저장 장치 등에 백업해 두면 됩니다.

    추가로 “C:\Users\<사용자 계정 명>\AppData” 폴더는, 윈도우 내의 백업 작업 시 백업 내용에 포함되므로, 스티커 메모 프로그램의 저장 데이터도 자동으로 백업됩니다. 

    참고: ‘AppData’ 폴더는 숨겨져 있습니다. AppData 폴더를 접근하려면, 폴더 옵션에서 숨김 파일을 표시하도록 옵션을 변경하거나, 탐색기에서 <사용자 계정 명> 폴더를 열고, 폴더 경로명 입력 창에서 ‘AppData’라고 입력합니다.  

    장미꽃 모음 (1) - 안산 노적봉 공원

    안산 노적봉 공원에서 찍은 장미꽃 사진들입니다.

    램피온(Lampion) 장미: 1957년 독일 탄타우(Tantau)에서 육종되었습니다. 램피온(Lampion)이란 이름은 색유리 같은 것으로 만든 '램프'라는 의미입니다. 주홍색으로 향이 순합니다.

     

    몬태나(Montana) 장미: 1974년 독일 탄타우(Tantau)에서 육종되었습니다. 주홍색(Orange Red)으로 향이 순합니다.

     

    미스터 링컨(Mister Lincoln) 장미: 1964년 미국 스윔(Swim)에서 육종되었습니다. 짙은 적색의 향이 강하고, 애정, 정렬, 열렬한 사랑의 꽃말을 가지고 있습니다.

     

    에버골드(Ever Gold) 장미: 1966년 독일 코르데스(Kordes)에서 육종되었습니다.

     

    파파 메이안(Papa Meilland) 장미: 1963년 프랑스 메이앙(Meilland)에서 육종되었으며, 흑홍색(Dark Red)에 향이 강합니다.

     

    가든파티(Garden Party) 장미: 1959년 미국 스윔(Swim)에서 육종(Bred)되었습니다. 연미백색으로 우아한 대형 중심형 장미꽃입니다.

     

    핑크 피스(Pink Peace) 장미: 1958년 프랑스 메이앙(Meilland)에서 육종되었습니다. 분홍색(Medium Pink)로 향이 강합니다.

     

    그라나다(Granada) 장미: 1963년 미국 린드퀘스트(Lindquist)에서 육종되었습니다. 강한 향이 특징입니다.

     

    파스칼리(Pascali) 장미: 1963년 벨기에 렌스(Lens)에서 육종되었습니다. 꽃은 흰색(White)으로 '나는 당신과 어울립니다.'라는 꽃말을 가지고 있습니다.

     

    챨스톤(Charleston) 장미: 1963년 프랑스 메이앙(Meilland)에서 육종되었습니다. 주황색에 가까운 진한 노란색에 가장 자리는 진홍색으로 풍만한 대형 장미꽃입니다.

     

    피스(Peace) 장미: 1949년 미국 브래디(Brady)에서 처음 소개되었습니다. 노란색(Yellow Blend) 꽃으로 가장 자리는 핑크색(Pink)색이 특징입니다.

     

    오클라호마(Oklahoma) 장미: 1964년 미국 스윔(Swim)에서 육종되었습니다. 흑홍색(Dark Red)으로 강하고 달콤한 향이 납니다.

     

    심파시(Sympathy) 장미: 1964년 독일 코르데스(Kordes)에서 육종되었습니다. 짙은 적색(Medium Red)으로 풍만한 겹꽃이 특징이다.

     

    란도라(Landora) 장미: 1970년 독일 탄타우(Tantau)에서 육종되었습니다. 진한 노란색(Deep Yellow)으로 꽃이 상당히 큽니다.

     

    로잔나(Rosanna) 장미: 1982년 독일 코르데스(Kordes)에서 육종되었습니다. 본홍 및 오렌지 핑크색으로 향이 강합니다.

     

    라바글루트(Lavaglut) 장미: 1978년 독일 코르데스(Kordes)에서 육종되었습니다. 심홍색(Dard Red)로 붉은 용암이 넘쳐오를 듯한 형상으로 정렬, 영렬한 애정의 꽃말을 가지고 있습니다.

     

    네셔날 트러스트(National Trust) 장미: 1970년 아일랜드 맥그레디(Mc Gredy)에 의해 소개되었습니다. 심홍색(Dard Red)으로 사계 장미입니다.

     

    프루이트 장미: 육성지가 프랑스 메이앙입니다. 황핑크색(Pink Blend)의 화려한 색채가 인상적이며, 1984년 제네바 국제콩쿨 은상을 받았습니다.

     

    몽파르나스(Montparnasse):  프랑스 원산으로 1966년 Chabert가 개발한 귀족적인 분위기의 장미입니다.

     

    코사이 장미: 육성국이 일본입니다. '광채'라는 뜻이라는데 장미가 피어날수록 안쪽에 노란색 띠가 나타납니다.

     

    '니콜(Nicole)' 장미: 꽃잎 끝이 분홍색으로 꽃 송이가 아름답습니다.

    PDF 파일 합치기 및 나누기 (ILovePDF 웹 서비스)

    PDF 파일을 합치거나(Merge) 나누는(Split) 웹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ILovePDF 웹 사이트는 업로드 한 PDF 파일을 합치거나, 몇 개의 PDF 파일로 분리하는 웹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병합(Merge)이나 분할(Split) 시, 업로드 가능한 최대 파일 크기는 8MB 미만이며, 병합(Merge) 시에는 최대 10개까지 PDF 파일을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병합(Merge)이나 분할(Split)이 완료된 결과물은 15분 이내에 다운로드 받지 않으면, 서버에서 모두 삭제됩니다.
    ilovepdf

    Split_PDF
    Merge_PDF


    2010년 6월 6일 일요일

    마우스 포인터 팩– XsX Alpha Blended

    XP, Vista 및 Win7에 사용 가능한 XsX Alpha Blended 마우스 포인터 팩을 소개합니다.

     

    MP

     

    XsX Alpha Blended 마우스 포인터 팩을 다운로드 하려면 여기를 클릭합니다.

    EXE 파일로 설치 시, 반드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참고: XsX Alpha Blended 홈페이지

    이 블로그 검색

    팔로어

    블로그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