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4월 5일 화요일

윈도우7에서 로그온 후, 블랙 스크린만 나타나는 문제 해결 방법

윈도우7에서 로그온 시 바탕 화면 이미지, 바탕 화면의 바로 가기 아이콘 및 작업 표시줄이 모두 사라진 채 블랙 스크린만 나타나는 문제 해결 방법입니다.

 

문제 발생 원인은 로그온 후 자동으로 실행되는 explorer.exe 관련 레지스트리 값이 예기치 않게 삭제되었거나 수정되어, 윈도우 부팅 시 explorer.exe가 실행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1. Ctrl+Alt+Del 키를 눌러 다음 화면이 나타나면 [작업 관리자 시작]을 클릭합니다.

 

2. Windows 작업 관리자 화면이 나타나면 [파일], [새 작업]을 차례대로 클릭합니다.

 

3. 새 작업 만들기 화면에서 regedit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4. 레지스트리 편집기 화면에서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 NT\CurrentVersion\Winlogon 경로로 이동합니다. 오른쪽 화면에서 [Shell] 값을 두 번 클릭합니다.

 

5. 문자열 편집 화면에서 값 데이터가 비어있다면 값 데이터explorer.exe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만약 값 데이터explorer.exe가 아닌 값이 입력되어 있다면 explorer.exe로 수정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6.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닫고 Windows 작업 관리자 화면에서 [사용자], [로그오프]를 차례대로 클릭합니다.

 

7. 윈도우로 다시 로그온 하면 블랙 스크린이 나타나는 현상이 사라지고 바탕 화면과 작업 표시줄 등이 정상적으로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IE9에서 링크 클릭 시 새 탭으로만 열리는 것을 변경하려면?

IE9(익스플로러 9)으로 변경 뒤 구글링(Googling)하면서 어색하게 느낀 부분 중 한 가지는, 검색 결과 링크 클릭 시마다 새로운 창에서 검색 사이트가 열리던 것이 새 탭에서 열리는 부분이었습니다.

 

기존 IE 사용 시와 동일하게 새 창에서 열리도록, 설정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1. IE9을 실행하고 [도구], [인터넷 옵션]을 차례대로 클릭합니다.

2. 인터넷 옵션 화면에서 [탭][설정]을 클릭합니다.

3. 탭 검색 설정 화면에서 팝업 표시 방법 아래에 있는 [항상 새 창에서 팝업 열기]를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4. 마지막으로 인터넷 옵션 화면의 [확인]을 클릭합니다.

윈도우7에서 Temp에 있는 파일 또는 폴더 삭제 시의 '사용 중인 파일' 오류 메시지

윈도우7에서 Temp 폴더에 있는 파일 또는 폴더를 삭제하려고 하면 사용 중인 파일 오류 메시지가 나타나면서 삭제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표준 모드 상태의 윈도우에서는 시스템이나 특정 프로그램이 해당 파일이나 폴더를 사용 중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해당 파일이나 폴더를 꼭 삭제하고 싶은 경우에는, 안전 모드 상태의 윈도우로 부팅하여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윈도우 부팅 시 F8을 눌러 안전 모드에서 컴퓨터를 시작합니다.

 

2. 안전 모드에서 [시작], [실행]을 차례대로 클릭합니다.

  

3. 실행 화면에서 %Temp%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4. Temp 폴더 화면에서 삭제하려는 파일 또는 폴더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고 [삭제]를 클릭합니다.

5. 삭제 작업을 완료한 후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여 표준 모드로 부팅합니다.

 

[참고]

 

[관련 글]

 

 

이 블로그 검색

팔로어

블로그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