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2월 31일 금요일

2010년에 발견한 괜찮은 소프트웨어 7선

2010년 올 해의 마지막 날입니다. 마지막으로 올 한해 동안 윈도우7과 함께 사용 시, 괜찮았다고 생각되었던 무료 소프트웨어 7가지를 모아 보았습니다.

 

1. 마이크로소프트의 무료 백신: Security Essentials

Security Essentials는 개인 및 10인 이하의 기업에서 별도 라이선스 필요 없이 무료로 사용 가능한 백신 프로그램입니다. 타사 백신 소프트웨어와 비교해 볼 때, 윈도우 시스템과의 충돌이나 시스템의 자원을 많이 사용한다는 느낌을 받은 적이 거의 없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메뉴 또한 간단하여 사용하기에도 쉽습니다. 최근에는 좀 더 기능이 향상된 버전 2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2. 무료 사진 편집 소프트웨어: Picasa VS Windows 사진 갤러리

Picasa는 구글이 무료로 배포하는 소프트웨어 중 하나로, 디카나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을 매우 직관적이고 간단한 방법으로 보정하거나 편집하고자 할 때, 유용하면서도 막강한 기능을 제공해 줍니다. 그리고 Picasa만의 독특한 기능 중 하나는 구글 어스(Google Earth)와 연계하여 사진에 위치 태그(Geo Tag) 정보를 넣을 수 있습니다.

 

Windows 사진 갤러리는 마이크로소프트가 Windows Live Essentails 패키지에 포함하여 무료로 배포하는 소프트웨어 중 하나로, Picasa와 유사한 사진 보정 및 편집 기능을 제공해 줍니다. 올해 발표된 Windows 사진 갤러리 2011 버전에서는 한 곳에서 촬영한 여러 사진들을 원하는 인물 사진만 선택하여 합성하는 사진 합성(Fuse) 기능이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사진 합성 이외에 Picasa에서 지원하지 않는 다른 기능 중 하나는 파노라마(Panorama) 사진 제작 기능입니다.

 

Live PhotoGallery와 Picasa의 기능 비교 글에는 2가지 소프트웨어 대하여 자세하게 기능 비교 설명을 해 놓았습니다.

 

3. 무료 유투브 동영상 다운로드 소프트웨어: Youtube Downloader HD

Youtube Downloader HD는 유투브(Youtube) 사이트에 게시된 동영상을 최대 480p 고해상도의 AVI나 MP4 포맷의 파일로 저장해 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마음에 드는 유투브 동영상을 파일로 저장하여 다른 곳에서 재생하고 싶다면 무료로 이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무료 파일 압축 소프트웨어: 7-ZIP

 7-ZIP은 오픈 소스로 제작되어 라이선스 제약 없이 완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압축 유틸리티입니다. 거의 모든 압축 포맷의 파일을 풀 수 있으며, 윈도우7이 처음 나왔을 때 윈도우7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압축 유틸리티 중 하나로 권장되었습니다.

 

5. 무료 PC간 폴더 동기화 소프트웨어: Windows Live Mesh 2011

Windows Live Mesh 2011은 Windows Live 사진 갤러리 2011과 함께 Windows Live 필수 패키지 2011에 포함된 PC간 폴더 동기화 프로그램입니다. 최대 5GB 용량까지 동기화가 가능하며,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으면 어떤 PC에서도 Live Mesh를 설치하여 동기화된 폴더를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Live Mesh를 사용하고 난 이후부터 USB 메모리의 사용 빈도가 많이 줄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컴퓨터 간 자료 동기화를 위해 Live Mesh를 활용해 보자’글에 소개되어 있습니다.

 

6. 무료 스티커 메모 프로그램: 7 Sticky Notes

윈도우7 또는 비스타에 내장된 스티커 메모 프로그램이 너무 단순하다고 생각되면, 7 Sticky Notes 프로그램을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7가지 색깔의 스티커 메모를 선택할 수 있으며, 자동 URL 인식, 크기 변경, 투명 효과, 노트 내용의 백업 및 복구 등 윈도우에 내장된 스티커 메모 프로그램이 가지고 있지 않은 기능들을 제공해 줍니다.

 

7. 캡쳐 도구: 윈도우7에 내장된 캡쳐 도구

이것 저것 자료 편집 작업이나 웹 서핑 등을 하다 보면 예상 밖으로 자주 사용하게 되는 것이 캡쳐 도구입니다. 비스타 때부터 내장되었던 캡쳐 도구는 윈도우7을 사용 중인 현재에도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더욱 강력한 기능을 제공하는 캡쳐 도구가 필요하다면 다음 글들을 참조 하십시오.

 

 

 

생일 축하해요생일 축하해요생일 축하해요  Happy New Year 2011  생일 축하해요생일 축하해요생일 축하해요

2010년 12월 30일 목요일

윈도우 라이브 서비스 - 2010년 총정리

윈도우7이 발표될 때, 기존 XP 또는 Vista에서 제공되던 일부 소프트웨어가 빠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우선 윈도우 메신저(Windows Messenger)가 보이지 않았으며, 아웃룩 익스프레스, 메일, 사진 갤러리 및 무비 메이커 등이 소프트웨어가 보이지 않았습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7을 발표하기 1년 전인 2008년10월말 경 ‘Windows Live Essentials 2009’라는 패키지를 발표하였습니다. 여기에는 라이브 메신저, 라이브 메일, 라이브 사진 갤러리, 라이브 무비 메이커 등의 소프트웨어들이 포함되어 있어서, 새로 나올 윈도우7에서는 Windows Live Essentials와 중복되는 소프트웨어들이 빠질 것으로 예견되었습니다.

 

이러한 Live Essentials 패키지가 나오게 된 배경에는 인터넷 망 보급 및 전송 속도가 빨라지면서 웹을 기반으로 한 소프트웨어 서비스가  발전한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실제 Live Essentials 패키지에서 설치된 각 소프트웨어는 동일한 기능을 제공하는 웹 서비스가 존재하며, Windows Live ID로 로그 온하여 상호 연동 시킬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것을 Software와 웹  Service가 상호 결합된 개인용 클라우드 컴퓨팅의 한 종류로 부르고 있습니다.

 

그리고 2010년6월24일에는 Windows Live Essentials 2011이라는 새 버전이 발표되었습니다. Live Essentials 2011 버전은 베타 테스트 기간 동안 Wave 4 라는 닉네임으로 명명 되었습니다. 관련하여 다음과 같은 글들이 게시되었습니다.

 

우선 Live Essentials 2011 버전에서는 메신저와 핫메일이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또한 Live 웹 서비스 쪽에서는 Office WebAppsSkyDrive라는 새로운 서비스가 추가되었습니다. 관련하여 다음과 같은 글들이 게시되었습니다.

 

Live Essentials 2011 버전에는 Windows Live Mesh라는 새로운 소프트웨어가 추가되었습니다. Live Mesh는 마이크소프트의 Live Labs에서 베타 테스트로 진행하던 비공식 Live 서비스였습니다. 그리고 Live Mesh 베타 테스트 기간 중 Windows Live Sync라는 PC간 폴더 동기화(Syn) 서비스를 제공하던 소프트웨어가 있었습니다. 공식적으로 발표된 최종 Windows Live Mesh 소프트웨어는 베타로 진행하던 Live Mesh와 Windows Live Sync를 결합한 형태입니다. 참고로 Wave 4 베타 기간 동안에는 Windows Live Mesh가 아닌 Windows Live Sync로 명명되었습니다. 관련하여 다음과 같은 글들이 게시되었습니다.

 

Live Essentials 패키지에는 잘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블로그 글 게시에 아주 유용한 Windows Live Writer라는 소프트웨어가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구글 Blogger, 워드프레스 등에 블로그 글을 올릴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 작성 중인 글 역시 Live Writer를 통해 작성 중입니다. 관련하여 다음과 같은 글들이 게시되었습니다.

 

앞서 Live Mesh 언급 부분에서 마이크로소프트의 Live Lab이 잠깐 소개되었습니다. 리서치 목적으로 시작하여 베타 테스트 및 시험 운영을 거쳐본 후, 유용성이 검증되면 정식 Live 서비스로 전환됩니다. Live Mesh 이외에 Live Lab에서 진행하였거나 진행 중인 Live 서비스들을 다음과 같이 소개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다음은 Live 웹 서비스 및 소프트웨어 관련한 기타 글 모음입니다.

2010년 12월 29일 수요일

북극 테마 & 불꽃놀이 테마

새로운 윈도우7용 테마 팩 2가지를 소개합니다.

 

  • 북극 테마(Artic Theme)

ArticTheme

선물이야 테마 팩 다운로드

 

  • 불꽃놀이 테마(Fireworks Theme)

FireworksTheme

선물이야 테마 팩 다운로드

유용 툴 모음 - 2010년 총정리

2010년 한 해 동안 [유용 툴] 카테고리에 많은 글들이 포스팅 되었습니다. 그 중에서 관심을 받았던 글들을 선정하여 다음과 같이 정리 해 보았습니다. 


1. 윈도우7 탐색기에서 “상위 폴더로 이동” 버튼 추가 방법

XP와는 달리 윈도우7 및 비스타의 탐색기(Explorer)에는 상위 폴더(부모 폴더)로 이동하는 버튼이 없습니다. “ClassicShell” 도구를 사용하면, 상위 폴더로 이동하는 버튼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2. VLC player로 재생 중인 비디오 영상을 바탕화면 배경으로 설정하는 방법

VLC media player는 재생 중인 비디오 영상을 바탕화면 배경으로 설정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3. Sysinternals Suite와 NirSoft Utilities를 통합 환경에서 사용하는 법

Sysinternals SuiteNirSoft Utilities 모두 수 많은 윈도우 시스템용 유틸리티들을 제공하는데, 이러한 다수의 개별 유틸리티들을 1개의 통합된 프로그램에서 모두 실행하게 해 주는 것이 WSCC(Windows System Control Center) 툴입니다.


4. 노트북의 터치패드(TouchPad)를 작동하지 않게 잠그는 4가지 방법

노트북을 책상 위에서 사용할 경우에는 외장형 마우스를 연결하여 사용하는 것이 편리한데, 외장형 마우스를 사용하는 동안에는 터치패드를 잠그는 것이 키보드 타이핑 오류를 줄여 줄 수 있습니다. 노트북의 터치패드를 작동하지 않게 잠그는 4가지 방법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5. 미디어 플레이어 및 윈앰프에서 MP3 가사 보기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Windows Media Player) 및 윈앰프(Winamp)에서 MP3 파일에 포함된 가사를 표시해 주는 Lyrics 플러그인(Plug-in) 소프트웨어가 소개되었습니다.


6. Adobe PDF reader를 대체하는 무료 프로그램 모음

Adobe사에서 배포하는 PDF(Portable Document Format) 뷰어인 Adobe Reader 대체 가능한 무료 프로그램들이 소개되었습니다.

  • Sumatra: 사이즈가 매우 작고 실행 속도가 빠릅니다. 설치 형식이 아닌 단독 실행형 프로그램으로 USB 저장 장치 등에 복사하여 가지고 다니면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 Primo PDF: 파른 속도로 PDF 파일을 생성하며, PDF 문서를 Microsoft Word, Microsoft Excel, and Microsoft PowerPoint 형식의 문서로 변환시키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 CutePDF Writer: PDF 생성용 프린트 드라이버를 설치하여, 인쇄 기능이 있는 어떤 프로그램에서도 PDF 파일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상용 버전도 있으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버전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 PDF ReDirect: PDF 파일 생성 속도가 빠르고 사용하기 쉽습니다. 미리보기, 암호화, PDF 파일 합치기 등의 부가 기능을 제공합니다.
  • Evince: PDF 파일을 포함하여 다양한 종류의 문서 보기를 지원합니다.
  • Foxit:사이즈가 작고 빠르며, PDF로의 변환 시 원본 손실율이 작습니다. 설치 시, Ask..com 툴바가 함께 설치되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 MuPDF: 사이즈가 매우 작습니다.
  • Universal Viewer: PDF 파일을 포함하여 다양한 종류의 문서 보기를 지원합니다.

7. getFolder: 폴더의 파일 목록 저장 툴

getFolder는 지정한 폴더(디렉토리)에 파함된 파일 목록을 작성하는데 유용한 툴입니다. 추가로 Batch 메뉴에서는 파일 이름을 일괄적으로 변경해 주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8. Resizer: 윈도우 창을 지정한 크기로 설정하는 툴

Resizer는 바탕화면에서 실행 중인 윈도우 창에 대해서, 미리 지정해 놓은 창 크기로 사이즈를 전환해 주는 무료 툴입니다.

 


9. [EasyMon] 확장된 모니터 영역으로 활성화된 윈도우 창 이동하기

노트북에 외장된 모니터 또는 빔 프로젝터 등을 연결하거나, 데스크톱에서 2개 이상의 모니터를 연결하여 사용할 경우, 보조(Secondary) 모니터를 확장 영역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이 때, 핫키를 사용하여, 활성화 된 프로그램 윈도우 창을 자동으로 주(Primary) 모니터 화면과 보조(Secondary) 모니터 화면을 상호 이동할 수 있게 해 주는, EasyMon 유틸리티 프로그램이 소개되었습니다.


10. 유용한 무료 유틸리티 3종(Youtube Downloader HD, FLV to AVI, Duplicate Photo Finder)

멀티미디어 컨텐츠 관련 유용한 무료 유틸리티 3가지가 소개되었습니다.

  • Youtube Downloader HD 유틸리티는 Youtube 사이트에 게재된 동영상의 링크 주소(URL)을 입력하면, 스트리밍되는 동영상을 AVI 포맷이나 FLV 포맷의 파일로 저장해 줍니다.
  • Free FLV to AVI Video Converter 유틸리티는 FLV로 다운로드 받은 동영상을 AVI 포맷의 동영상 파일로 변환해 주는 툴입니다.
  • Duplicate Photo Finder 유틸리티는 PC에 저장된 사진들을 검색하여 중복된 사진 파일들을 찾아내는 툴입니다.

2010년 12월 28일 화요일

웹 서비스 모음(2010년 총정리)

2010년 동안 소개한 웹 서비스 카테고리 중에서 여러분의 관심을 받았던 웹 서비스들을 다음과 같이 총정리 해 보았습니다. 

참고로 웹 서비스는 클라우드 컴퓨팅의 SaaS(Software As A Service)로 분류되는 서비스 형태이며, 클라우드 컴퓨팅이 보편화됨에 따라 점점 그 서비스 형태가 다양화되고 있습니다. 


PDF 파일 합치기 및 나누기 (ILovePDF 웹 서비스)

ILovePDF 웹 사이트는 여러분의 관심을 가장 많이 받았던 서비스로서, 업로드 한 PDF 파일들을 1개로 합치거나, 큰 PDF 파일을 몇 개의 PDF 파일로 분리하는 웹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웹페이지를 PDF로 변환하는 4가지 웹 서비스

여기에서는 웹페이지나 HTML 파일을 PDF 파일로 변환하는 웹 서비스를 제공하는 4가지 사이트를 소개하였습니다.

 


authorSTREAM –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쇼를 비디오 동영상으로 변환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쇼를 비디오 동영상으로 변환하는 소프트웨어들은 다수 있으나, 대부분 돈을 지불하고 구매하는 상용 소프트웨어들입니다. 여기서 소개한 authorSTREAM 웹 서비스는 무료이며,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쇼를 비디오 동영상으로 변환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변환된 동영상은 유투브(YouTube)로 바로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Flixtime – 무료 슬라이드 쇼 서비스 제공

Flixtime (flixtime.com)은 업로드 한 사진 또는 동영상을 슬라이드 쇼 영상으로 만드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사진 편집 서비스 제공 – Picnik

Picnik은 구글(Google)이 인수한 회사 중 하나인데, 사진을 업로드 하면 이를 편집 후 저장하거나, 페이스북 같은 SNS 사이트에 공유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Picasa에서 Facebook로의 사진 전송 방법

최근 Facebook의 인기에 힘 입어 기존 웹 앨범 서비스와 Facebook을 연동하는 서비스 및 도구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PICASA UPLOADER라는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Picasa의 사진을 페이스북으로 바로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Photovisi – 온라인 콜라쥬 사진 웹 서비스

Photovisi웹 서비스는 온라인으로 콜라쥬 사진을 만들고, 이를 페이스북이나 트위트 등으로 바로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줍니다.

 


여러분의 사진을 돋보이게 만들어주는 Cooo~oool한 5개 사이트

여러분의 사진을 업로드 하여 여러 가지 재미있는 사진을 만들어 보십시오.

 


Youtube 동영상 다운로드 웹 서비스 – ClipNabber

ClipNabber 사이트에서 유투브(Youtube) 동영상의 URL을 입력하면, MP4, 3GPP, FLV 포맷 중 한 가지로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DiffChecker: 파일(File) 비교 온라인 웹 서비스

2개의 파일을 비교하여 다른 부분을 찾아주는 온라인 파일 비교 서비스 DiffChecker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툴을 다운로드 하거나 별도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 없이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바로 이용 가능합니다.

 


The Guide DB: 모든 종류의 문서 검색 웹 서비스

The Guide DB는 웹 서비스는 47.700.000 가이드 문서를 포함하는 검색 데이터베이스입니다.

 


ge.tt (대용량 파일을 실시간으로 공유)

ge.tt 사이트는 온라인 상에서 대용량 파일들을 실시간으로 공유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대용량 파일 공유가 가능한 무료 웹사이트 소개: fileai.com

fileai.com 사이트는 사용자 계정 등록 절차 없이, 대용량 파일을 안전하게 공유할 수 있는 무료 웹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010년 12월 27일 월요일

레지스트리(Registry) 관련 글 모음 - 2010년 총정리

2010년 1년 동안 올린 포스팅 중에서, 윈도우의 레지스트리 관련 글들을 다음과 같이 정리해 보았습니다.

 

1. 조각모음 실행 시 부팅 속도까지 함께 개선하려면?

보통 그냥 조각 모음을 실행하면 데이터 부분만 조각모음 되기 때문에 시스템의 운영 속도는 빨라져도 부팅 속도에는 큰 변화가 없습니다. 부팅 속도에 영향을 미치는 파일들(부팅에 필요한 파일과 시스템 파일들)도 조각 모음을 하면 조금 더 빠른 부팅 속도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2. C$ 공유 활성화 하기

XP에서는 가능했지만 윈도우7 또는 Vista에서 비활성화 된 C$ 공유를 활성화 시키는 방법입니다.

 

3. 윈도우7 설치 후, IDE모드에서 AHCI 모드로 변경하기

윈도우 XP 설치 및 사용에서 가장 난해했던 부분이 AHCI 모드였습니다. AHCI 모드에서 XP를 설치하려면, XP Setup 프로그램이 하드디스크를 인식할 수 있도록 별도 드라이버를 로드시켜 주어야 했으며, IDE 모드 상태에서 XP 설치 후, AHCI 모드로 설정을 변경하면 XP로 부팅이 안 되는 제약 사항이 있었습니다. 윈도우7에서는 IDE 모드에서 설치한 후 AHCI 모드로 설정을 변경하여도 문제 없이 사용 가능한 레지스트리 변경 팁이 있습니다.

 

4. 마우스 오른쪽 메뉴에서 "Take Ownership" 활성화 하기

윈도우7이나 Vista에서 특정 시스템 파일이나 폴더의 Ownership을 활성화 시키는 방법입니다.

 

5. [컴퓨터] 아이콘을 열었을 때 [제어판] 아이콘이 ...

윈도우7에서 [컴퓨터] 아이콘을 열었을 때 [제어판] 아이콘이 보이게 만드는 방법입니다.

 

6. '디스크 조각 모음'을 하드디스크 드라이브의 마우스 오른쪽 메뉴에 추가하기

레지스트리 설정 추가로 하드디스크 드라이브의 마우스 오른쪽 메뉴에서 '디스크 조각 모음' 항목을 추가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동일 형식의 실행 가능한 다른 명령어들도 같은 방법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7. 윈도우7 & Vista의 'Secure Desktop' 기능이란?

윈도우7 및 Vista의 UAC(사용자 계정 컨트롤) 창이 뜨면, 에어로(Aero) 기능이 비활성 되면서 데스크톱(Desktop) 화면이 흐려지게 됩니다. 하지만 이 상태에서 Win + TAB 키를 누르면 실제 Aero Flip 3D 기능은 정상적으로 작동함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UAC 확인 다이얼로그 박스가 화면에 뜰 때, UAC 다이얼로그 박스와 데스크톱(Desktop) 화면을 격리하여 악성 코드 등이 실행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이며, 이 때의 데스크톱 상태를 ‘Secure Desktop’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Secure Desktop’ 기능을 비활성화 시키는 레지스트리 설정 변경을 소개합니다.

 

8. 윈도우7에서 바탕화면 테마를 변경할 수 없도록 막는 방법

윈도우7에서 다른 사람들이 바탕화면 테마를 바꿀 수 없도록 막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9. 윈도우7에서 [제어판] 숨기는 방법

여러 사람들이 공용으로 사용하는 PC나, 집에서 아이들과 함께 PC를 사용할 경우, [제어판]을 보이지 않게 해 놓으면 PC의 시스템 속성 등이 변경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레지스트리 값 변경을 통해 [제어판] 메뉴를 보이지 않게 설정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10. 윈도우7 태스크바 아이콘 버튼 클릭 시 마지막 열...

윈도우7의 새로운 기능 중 하나가 테스트바(Taskbar)상의 아이콘 버튼 위로 마우스 버튼을 이동하거나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면, 현재 열려있는 창(Window)들의 썸네일(Thumbnail) 뷰를 보여주는 것입니다. 하지만, 인터넷 익스플로러 창을 여러 개 띄어 놓은 상태에서는 마지막에 열었던 창을 열기란 쉽지가 않습니다. 태스크바 아이콘을 클릭하면 제일 마지막에 열었던 창부터 역순으로 활성화 시켜주는 레지스트리 설정 변경을 소개합니다.

 

11. 키보드의 Win 키 비활성화 시키는 방법

DirectX 기반의 게임 중에는 키보드에 있는 Win 키가 방해가 되는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Win 키와 연관된 여러 가지 유용한 핫키 기능이 있지만, 주로 PC에서 게임을 많이 하면서 평소 Win 키를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면, 레지스트리 설정 변경을 통해 Win 키를 비활성화 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12. 윈도우7: 시작 메뉴의 검색에서 네트윅에 공유된 파일까지 검색하기

윈도우 7을 실행하는 컴퓨터에서, 시작 메뉴의 검색 프로그램 및 파일 상자에서 파일을 검색할 때, 인덱싱되지 않은 라이브러리의 파일은  검색 결과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인덱싱되지 않은 라이브러리를 포함하여 네트웍에 공유된 파일까지 검색하도록 변경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13. 윈도우7 시작 화면에 메시지 넣기

윈도우7 시작 화면(로그온 전 단계 화면)에 메시지를 넣는 방법입니다.

 

14. 로컬그룹정책편집기(Gpedit.msc)를 지원하지 않는 윈도우에서...

로컬그룹정책편집기(Gpedit.msc)를 지원하지 않는 윈도우7 버전(Home Premium, Starter)에서,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이용하여 로컬그룹정책편집기를 사용한 것과 동일한 시스템 설명 변경을 적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15. 명령 프롬프트에서 클립보드로의 복사를 더~ 쉽게

clip.exe 명령어를 활용하여 ‘윈도우 탐색기’에서 선택한 폴더에 포함된 파일 목록을 바로 클립보드로 복사하도록,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에서 ‘CopyFileList’라는 메뉴를 추가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16. 텍스트 파일을 열지 않고 바로 전체 내용을 클립보드로 복사하는 방법

윈도우7 또는 비스타에서, 노트패드(Notepad) 등의 프로그램으로 텍스트(TXT) 파일을 열지 않고, 클립보드로 파일 전체 내용을 바로 복사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17. 윈도우7의 종료 시간을 줄이기 위한 레지스트리 트윅(Tweak)

윈도우7의 종료 시간을 줄이기 위한 레지스트리 트윅(Tweak)입니다.

 

18. 탐색기에 복사/붙여넣기/삭제 메뉴 넣기 및 레지스트리 편집 권한 변경

여기에는 2가지 방법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윈도우 탐색기 메뉴에 복사/붙여넣기/삭제를 추가하는 방법이며, 두 번째는 레지스트리 편집이 가능하도록 사용 권한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이 블로그 검색

팔로어

블로그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