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0월 29일 금요일

PPTX, DOCX, XLSX 파일에서 그림 파일 추출 방법

MS 오피스 2007부터 확장자에 ‘X’가 추가된 새로운 PowerPoint, Word, Excel 파일 형식이 등장하였습니다.

어떤 사람이 메일로 그림 파일을 보내주기로 하였는데, 이것을 PPTX 또는 DOCX 문서에 포함하여 송부하였고, 현재 내가 사용 중인 시스템에는 MS 오피스 2007이나 오피스 2010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고 한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하여 그림 파일만 추출해 낼 수 있습니다.

PPTX, DOCX, XLSX 등의 새로운 파일 형식은 실제로 ZIP 형식으로 압축된 것이며, 압축된 파일 안에는 XML 문서 및 다수의 서브(Sub) 폴더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기에서 그림 파일은 media라는 폴더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제 PPTX 파일을 예제로 추출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1. 먼저 PPTX의 파일 확장자를 ZIP으로 변경합니다.

2. ZIP 파일의 압축을 풉니다. 그리고 ppt 폴더를 엽니다.(DOCX 문서의 경우 word, EXLX의 경우 excel 폴더임)

3. media 폴더를 엽니다.

4. 다음과 같이 PPTX 문서에 삽입된 그림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ggtimer: 카운트-다운 타이머

E.ggtimer온라인 카운트-다운 타이머 웹 서비스입니다.

 

 

 

특이한 것은 URL 입력과 동시에 바로 타이머를 작동시킬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데, 사용 방법은 위 그림의 Example usage를 참고하십시오.

2010년 10월 28일 목요일

2011년 NASA의 화성 탐사선의 마이크로칩에 당신의 이름을 새겨보세요.

미국 NASA에서는, 2011년 발사될 화성 탐사선의 마이크로칩(Microchip)에, 여러분의 이름을 저장해 주는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Mars Science Laboratory 사이트에 방문하여 이름(First Name), 성(Last Name), 국가(Country), 우편번호(ZIP code)를 입력하고, Submit(제출)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됩니다. (참고로 이름과 성은 영문으로 입력해야 합니다.)

 

SendYourNametoMars01

 

현재 우리나라에서도 약 4,700여명이 등록 하였습니다.

SendYourNametoMars02

 

 

 

Office & Visio 문서 뷰어 프로그램 다운로드 링크

급할 땐, 이가 없으면 잇몸으라도… MS 오피스 최신 버전이 설치 안된 PC에서 사용 가능한 뷰어 다운로드 링크입니다.

아웃룩에서 첨부된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문서가 열리지 않을 때

MS 아웃룩 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IE)에서 첨부된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의 문서가 열리지 않을 경우의 해결 방법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KB2387587 문서에는 변경된 DCOM 보안 설정이 임시 파일의 생성을 막기 때문이라고 설명합니다. 

다음은 변경된 DCOM 보안 설정을 원래의 기본 값으로 되돌리는 방법입니다. 

1. 윈도우7의 [제어판]-[시스템 및 보안]-[관리 도구]에서 [구성 요소 서비스]를 실행합니다.

구성요소서비스

2. [콘솔 루트]-[구성 요소 서비스]-[컴퓨터]-[내 컴퓨터]로 이동합니다.

구성요소서비스_내컴퓨터

3. [내 컴퓨터]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메뉴의 [속성]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기본 속성] 탭으로 이동한 후, 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

  • 이 컴퓨터에서 DCOM  사용: 체크
  • 기본 인증 수준: 연결
  • 기본 가장 수준: ID

구성요소서비스_내컴퓨터_속성

 

2010년 10월 27일 수요일

윈도우7의 원격 미디어 스트리밍 기능과 개인용 클라우드 컴퓨팅

윈도우7에 포함된 미디어 플레이어 12(Windows Media Player 12)와 Windows Live ID를 연계하여,

주로 가정에서 사용중인 홈 PC에 있는 멀티미디어 파일을,

윈도우7이 설치된 원격지 PC의 미디어플레이어에서 스트리밍(Streaming) 방식으로 재생하는데,

이것이 윈도우7의 원격 미디어 스트리밍(Remote Media Streaming) 기능입니다.

 

이는 윈도우7에서 지원하는 홈그룹(Home Group)을 통한 미디어 스트리밍 재생과 비슷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해 줍니다. 홈그룹과의 차이점은, 홈그룹의 경우 홈네트워크 상에서의 PC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홈그룹을 만든 PC에서 생성된 암호를 통해 접근 권한을 제한합니다. 반면, 원격 미디어 스트리밍의 경우, Windows Live ID  로그온을 통해 원격 PC 인증과 접근 권한을 허용해 줍니다.

 

또한 홈그룹은 1인 이상을 대상으로 한 PC간 멀티미디어 자원의 공유 개념이며, 반면에 원격 미디어 스트리밍은 개인 사용자가 접속한 PC의 위치에 상관없이 홈 PC에 있는 멀티미디어 자원을 스트리밍하므로, 원격 미디어 스트리밍은 개인 클라우드 컴퓨팅(Personal Clouding Computing)의 한 가지 유형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

 

원격 미디어 스트리밍을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먼저 멀티미디어 파일을 가지고 있는 홈 PC(예: 집에서 사용중인 멀티미디어 파일을 다수 포함한 PC)에서 미디어 플레이어를 실행합니다.

 

2.  [스트림] 메뉴에서 [홈 미디어에 인터넷 연결 허용]을 선택합니다.

 

3. [온라인 ID 연결]을 선택하고, Windows Live ID와 암호를 가지고 [Windows 사용자 ID에 온라인 계정 연결]을 설정합니다.

 

4. 홈 PC에서의 설정이 모두 완료됩니다. 원격지 PC에서 미디어 스트리밍을 실행하려면 홈 PC는 켜져 있어야 합니다.

 

5. 윈도우7이 설치된 원격지 PC에서도 미디어 플레이를 실행한 후, 위 2번 및 3번 과정을 동일하게 반복합니다.

 

6.  이제 원격지 PC의 미디어 플레이어 라이브러리 목록을 보면, 기타 라이브러리 아래에 홈 PC의 이름이 나타납니다. 여기를 클릭하면 홈 PC의 각종 미디어 파일 목록을 볼 수 있으며, 미디어 플레이어에서 바로 재생이 가능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최근 윈도우7이 개인용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진화한다고 언급하고 있습니다. 그 기반에는 위와 같은 원격 미디어 스트리밍 이외에 Windows Live Essentials 2011 제품이 윈도우7을 개인용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만드는 중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는 Windows Live ID가 PC와 클라우드를 연결하는 매개체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역사를 정리한 사이트 소개

WINHISTORY.DE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역사를 완벽하게 정리해 놓은 독일(German) 사이트 입니다.

 

 

 

 

 

 

 

 

 

 

 

 

 

 

FTP Rush: 무료 FTP 접속 프로그램

FTP RushFileZilla, WinSCP 와 같이 무료로 사용 가능한 FTP 접속 프로그램입니다. 

ftp_rush

 

설치 가능 버전과 독립 실행형 포터블(Portable) 버전 2가지가 있으며, 한글을 지원합니다.

윈도우7에서 아이콘 깨짐 현상 해결법

이 내용은 Step by Step : Windows 7에서 아이콘 깨짐 현상 기술 문서에 소개된 내용입니다.

 프로그램 또는 링크의 대상 파일이 삭제된 것도 아닌데 아이콘이 깨져 보인다면, 아이콘 캐시 파일인 iconcache.db 파일 값의 변경 또는 손상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현상입니다.

명령 프롬프트에서 iconcache.db 파일을 삭제하고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면 iconcache.db 파일이 새롭게 생성됩니다.

1. 명령 프롬프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합니다.

 

2. 아래의 내용을 복사한 다음, 명령 프롬프트 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붙여넣기]를 클릭합니다.

@echo off
taskkill /f /im explorer.exe
attrib %userprofile%\appdata\local\iconcache.db -s -r -h
del /q %userprofile%\appdata\local\iconcache.db
start explorer.exe
exit
(주) 위 작업이 완료되면 명령 프롬프트Windows 탐색기가 자동으로 닫히고 바탕 화면 아이콘과 작업 표시줄이 약 2초 동안 사라졌다가 다시 나타납니다.
3.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여 아이콘이 정상적으로 표시되는지 확인합니다.

2010년 10월 26일 화요일

[Step by Step] Windows Update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또는 설치 과정 중 오류 발생 시

윈도우7 또는 Vista에서, Windows Update 진행 과정 중에 다음을  다운로드 하거나 설치 시 오류 메시지가 나타나고 설치가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 ActiveX 컨트롤 다운로드
  • Windows나 Windows 구성 요소에 대한 업데이트 또는 서비스 팩 설치
  • 소프트웨어 프로그램(타사 제품 포함) 설치

이러한 문제를 자동으로 해결하려면 Microsoft Fix it 50512 링크를 클릭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fixit

 

이 문제의 직접 해결 방법을 참조하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윈도우7이 설치된 PC에서 공유 프린터로 인쇄가 안될 때

윈도우7 또는 윈도우 서버 2008 R2가 설치된 PC에서 네트워크에 공유된 프린터로 인쇄 시, 간헐적으로 인쇄가 안 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문제 발생 시에 어떤 에러 메시지도 출력되지 않기 때문에, 인쇄 작업 개시 후 나중에 출력된 문서를 찾을 경우, 인쇄 작업을 하지 않았나 하는 혼동을 유발시킬 수도 있습니다. 

일단 이러한 문제 발생 시의 임시 해결 방법은 Print Spooler 서비스를 다시 시작하는 것입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 기술지원문서 KB2388142에서 핫픽스(Hotfix)를 요청하여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습니다.


☞ 기타 관련 기술 문서: Step by Step: Windows 7에서 프린터 사용 중 갑자기 프린터 드라이버가 삭제되면서 스풀러 오류 발생

이 블로그 검색

팔로어

블로그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