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3월 17일 목요일

아웃룩 2010에서 개인 폴더 백업 하기

MS Outlook 2007/2003/2002 버전에는 추가 기능(Add-in)으로 설치 가능한 개인 폴더 백업 툴이 지원됩니다.

 

하지만, 이 백업 툴이 Outlook 2010에서는 정상 작동하지 않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Microsoft Fix it 50545 해결 도구가 있어서 소개합니다.

 

Microsoft Fix it 50545 

2011년 3월 16일 수요일

OS(운영체제)의 역사를 한 눈에…

다음 그림은 OS(운영체제)의 역사를 한 장의 사진으로 정리된 것입니다.

 

2011년1월 현재 마이크로소프트의 Windows OS가 전 세계 시장의 91%를 차지하고 있으며, Linux의 경우 0.93%에 불과합니다.

 

최초의 OS는 GMOS이며 Generals Motors 사가 IBM을 위해 개발한 것입니다.

 

1960년대는 IBM의 OS/360을 포함하여 새롭게 등장하는 컴퓨터 마다 개별 OS가 함께 개발되었습니다.

 

1970년대에 가장 유명한 OS는 AT&T에서 개발된 UNIX이며, 현재 사용되는 대부분 OS의 근간이 되었습니다.

 

1980년대에는 애플의 Apple Lisa 및 마이크로소프트의 Windows 1.0과 같은 GUI(Graphic User Interface) 기반의 OS가 발표되었습니다.

 

1990년대는 Windows 3.1, Windows 95, Windows 98과 같은 마이크로소프트 OS의 독주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러한 마이크로소프트 OS의 독주 분위기 속에서 각종 Linux OS 및 애플의 Mac OS가 소수의 매니아들로부터 꾸준한 관심을 받았습니다.

 

2000년대 역시 마이크로소프트의 OS가 여전히 독주를 달리고 있는 가운데, 애플은 iPhone에 대한 엄청난 인기에 힘 입어 iOS 및 Mac OS에 대한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습니다. 사진에는 언급되지 않았으나, Linux 기반의 구글 Android OS 역시 시장 점유율이 급상승하며, IT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history
출처: Wix.com the Free Flash Website Builder

IE 9 사용 체험기

한국 시간 3월15일에, Internet Explorer 9이 발표되었습니다. 이미 베타 버전에서 공개된 새로운 기능들에 대한 기대감으로 바로 설치해 보았습니다.

 

첫째, HTML 5 표준 웹 규격을 따른다는 것 이외에 Chakra라는 코드 명의 새로운 자바 스크립트 엔진으로 인해 웹 페이지 로딩 속도가 무척 빨라졌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특히 윈도우 라이브 핫메일 및 구글 지메일 등의 자바 스크립트 기반의 페이지 로딩 속도에서 이러한 차이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둘째, 특정 웹 사이트를 애플리케이션처럼 작업표시줄이나 시작 메뉴에 끌어 놓아 등록할 수 있는 기능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웹 페이지의 주소 표시줄을 마우스로 클릭한 후, 작업표시줄이나 시작 메뉴로 끌어다 놓으면 등록이 됩니다. 이 때 애플리케이션 아이콘은 주소 표시줄에 표시되는 파비콘 아이콘이 그대로 등록됩니다. 특히 흥미로운 것은 이렇게 등록한 웹 페이지를 열 면, 메뉴의 버튼 색깔이 해당 웹 페이지를 대표하는 색깔로 바뀌어 표시되는 점입니다.

 

셋째, 탭에서 열린 웹 페이지를 별로 브라우저 창으로 분리하거나 합치는 기능을 지원하는 것인데, 윈도우7이 지원하는 에어로 스냅 기능을 활용하여 2개 웹 페이지 내용을 비교하려면, 탭에서 열린 웹 페이지를 새로운 브라우저 창에서 다시 열어야 하는데, 이러한 번거로운 작업을 없앨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2011년 3월 15일 화요일

IE 9 최종 버전 릴리즈

미국 시간으로 3월14일, IE9(Internet Explorer 9) 최종 버전이 릴리즈 되었습니다. 

 

추가로, 현재 IE9 최종평가판(RC 버전)을 사용 중인 경우, IE9 최종 버전 설치 전 주의 사항이 있습니다. 

IE9 최종평가판(RC 버전)을 [프로그램 추가/제거] 기능을 이용하여 제거하면 IE8 버전도 함께 제거됩니다. 즉,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웹 브라우저가 없어지기 때문에,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방법이 없게 됩니다. 

따라서 IE9 최종 버전 설치 프로그램을 먼저 다운로드 한 뒤에, IE9 최종평가판(RC 버전)을 제거하고, 다운로드 한 IE9 최종 버전을 설치하십시오.  

 

이 블로그 검색

팔로어

블로그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