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0월 2일 토요일

윈도우7 알아보기

출처: 마이크로소프트 ‘Windows 알아보기’ 사이트

나만의 자유공간 Windows 7: Windows 7으로 내게 필요한 기능을 언제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Windows 7으로 내게 필요한 기능을 언제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자세한 정보 보기)

 

바탕 화면

 

개인설정

  • 개인설정: Windows 7으로 나만의 개성이 살아있는 PC를 꾸미기

 

Windows Live

  • Windows Live: 유용한 무료 프로그램으로 PC 활용도를 더욱 높게

 

디지털 사진 관리

 

Internet Explorer 8

 

TV 및 스트리밍

  • TV 및 스트리밍: TV 시청, 녹화, 음악 감상, 사진 앨범, 온라인 콘텐츠까지 쉽고 편하게

 

홈 그룹

  • 홈 그룹: 여러 대의 PC를 연결해서 음악, 사진, 프린터를 서로 공유

 

Windows Touch

  • Windows Touch: 손가락을 사용해서 PC를 사용하는 멀티 터치 기능 제공

 

신나는 게임

 

자녀 보호

  • 자녀 보호: 자녀 보호 기능이 있어 자녀의 컴퓨터 사용을 관리

 

라이브러리

  • 라이브러리: 여러 곳에 저장된 파일들을 한 곳에서 쉽게 관리

 

빠른 검색 제공

  • 빠른 검색 제공: 강력한 검색 기능으로 원하는 정보를 PC에서 빠르고 쉽게 검색

2010년 10월 1일 금요일

Windows Live 필수 패키지 2011 정식 다운로드 가능

그 동안 베타로 진행 중이던 Windows Live 필수 패키지 Wave 4의 정식 버전이 Windows Live 필수 패키지 2011로 릴리즈 되었습니다. http://get.live.com/ , http://download.live.com/ 또는 http://explore.live.com/ 사이트에서 새로운 Windows Live 필수 패키지 2011의 한글 버전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Windows Live 필수 패키지에는 Messenger, 사진갤러리, 메일, 무비메이커 등의 주요 프로그램과 Writer, 가족 보호 설정, Windows Live Mesh, Messenger 사이트 공유, Bing 바, Outlook Connector Pack, Microsoft Silverlight가 기타 프로그램으로 포함됩니다. 

베타와 달라진 것 중 하나는 Windows Live Sync의 제품 명이 Windows Live Mesh로 바뀐 부분입니다. 이전의 Live Sync와 Live Mesh를 합쳐서 Windows Live Sync라는 제품명으로 베타 기간을 거쳤으나, 최종 정식 버전에서는 Windows Live Mesh로 변경되었습니다. 

untitled

2010년 9월 30일 목요일

윈도우7용 마이크로소프트 터치 팩

Windows 7(윈도우 7)용 Microsoft Touch Pack(마이크로소프트 터치 팩)은 손가락을 사용하여 조작할 수 있는 게임과 프로그램의 모음입니다. 이러한 게임과 프로그램을 사용하려면 멀티 터치를 지원하는 화면이 장착된 노트북이나 멀티 터치를 지원하는 터치 스크린에 연결된 데스크톱 PC(터치 스크린이 있는 통합 PC 포함)가 필요합니다.

이 기능을 찾으려면 Windows 7(윈도우 7) 로고가 있는 노트북, 통합 PC 또는 터치 스크린에 Windows Touch를 지원한다는 표시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터치 팩은 Windows 7(윈도우 7)을 실행하는 멀티 터치 PC에 미리 설치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Touch Pack의 구성

Touch Pack에는 Windows Touch 기능에 중점을 둔 게임과 프로그램 6개가 들어 있습니다.

  • Microsoft Blackboard는 칠판에 기발한 기계를 만들어 퍼즐을 푸는 복잡한 물리 게임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Touch Pack: Microsoft Blackboard를 즐기는 방법을(를) 참조하십시오.

  • Microsoft Garden Pond는 고요한 일본식 연못에서 진행되는 조용한 게임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Touch Pack: Microsoft Garden Pond를 즐기는 방법을(를) 참조하십시오.

  • Microsoft Rebound는 손가락을 사용해서 전기장으로 연결된 테슬라 공을 움직이며 금속으로 된 공을 튕겨 상대방의 골에 넣는 게임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Touch Pack: Microsoft Rebound를 즐기는 방법을(를) 참조하십시오.

  • Microsoft Surface Globe는 2D 지도나 몰입형 3D 모형을 통해 지구를 탐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Microsoft Surface Globe 웹 페이지로 이동하십시오.

  • Microsoft Surface Collage는 사진을 탐색하고 바탕 화면 배경으로 정렬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Microsoft Surface Collage 웹 페이지로 이동하십시오.

  • Microsoft Surface Lagoon은 대화식 물 시뮬레이션을 겸하는 화면 보호기입니다. 여기에는 단정하게 배열된 바위와 수줍게 노니는 물고기도 있습니다. 손가락으로 물을 움직이며 물고기떼의 반응을 보십시오.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Microsoft Surface Lagoon 웹 사이트로 이동하십시오.

Windows 7(윈도우 7)의 터치 기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터치 스크린이 있는 컴퓨터의 새로운 기능을(를) 참조하십시오.

 

[출처: Windows 7용 Microsoft Touch Pack이란?]

 

2010년 9월 29일 수요일

Spoon.net: 응용프로그램 가상화 서비스 제공

일전에 게시한 “다양한 종류의 웹 브라우저를 설치없이 사용해 보자” 글에서, spoon.net은 웹 브라우저를 통하여 다양한 종류의 웹 브라우저들을 사용할 수 있는 Spoon Browser Sandbox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했습니다. 

또 다른 게시글 “MS 오피스 2010의 Click-to-Run이란?”에서는 Office Starter 2010 제품이 간편 실행(Click-to-Run) 방식으로 구동되며, Click-to-Run은 Application Virtualization 4.5라는 가상화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다고 했습니다. 

결국 Spoon.net이 제공하는 이러한 형태의 응용프로그램(Application) 샌드박스(Sandbox) 서비스는 응용프로그램 가상화(Application Virtualization)의 한 가지 형태입니다. 응용프로그램을 클라이언트 PC에 별도 설치할 필요없이, 마치 인터넷을 통하여 스트리밍 비디오 영상을 보는 것처럼, 프로그램 구동에 필요한 스트림을 버퍼링으로 다운받으면서, 동시에 프로그램을 바로 실행할 수 있는 형태입니다. 또한 스트리밍으로 다운로드되는 코드는 클라이언트 PC의 플랫폼과 무관하게 별도의 런타임(Run-time) 환경에서 구동될 수 있도록 새로 패키지화 되는데, 이러한 일련의 과정을 통칭하여 가상화(Virtualization)라고 부릅니다. 

이러한 응용프로그램 가상화 서비스를 위한 주요 구성 요소는, 응용프로그램 서비스 제공 서버, 클라이언트에 설치될 런타임 모듈, 그리고 이러한 서비스 사용 클라이언트로 볼 수 있습니다. (요즘 클라이언트로는  PC 이외에 스마트폰이나 인터넷이 가능한 각종 디바이스들도 계속 추가될 수 있습니다.) 

Spoon.net은 응용 프로그램 서비스 제공 서버의 역할을 하며, 이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Spoon.net 접속 시 한 번만 설치되는 브라우저 플러그인(Plugin)은 런타임 모듈이 되며, 클라이언트 PC의 브라우저에서 원하는 응용프로그램을 클릭하게 되면, 버퍼링과 함께 응용프로그램이 구동됩니다. (아래 그림은 처음 접속 시, 플러그인을 설치하라는 메뉴가 나타나는 화면입니다.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나면, 이후부터는 더 이상 플러그인 설치 메시지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최근 Spoon.net은 “다양한 종류의 웹 브라우저를 설치없이 사용해 보자” 글을 게시할 때 보다 더 많은 응용프로그램을 Sandbox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음 그림과 같이 Word Viewer, Excel Viewer, Adobe Reader, Picasa, WinAmp, GOMPlayer, Skype 등의 Sandbox 서비스가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Spoon_net

 

 

 

 

2010년 9월 28일 화요일

MS 오피스 2010: 파워포인트 문서에 YouTube 영상 삽입 방법

파워포인트 2007 버전에서도 문서에 YouTube 동영상을 넣는 방법이 있었으나, 그 방법 및 절차가 복잡하고 상당히 어렵습니다. (파워포인트 2007에서 YouTube 동영상을 넣는 자세한 방법은 여기를 클릭하여 참조하십시오) 

파워포인트 2010 버전에서는 매우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YouTube 동영상을 삽입할 수 있습니다.

 

1. YouTube 사이트에서 삽입하고자 하는 동영상을 선택한 후, [소스 코드] 버튼을 클릭하고 소스 코드를 클립보드로 복사합니다.

YouTube0

 

2.  [삽입] 메뉴에서 [비디오]-[웹사이트의 비디오]를 선택합니다.

YouTube1

 

3. 1번 단계에서 복사한 소스 코드를 아래 그림과 같이 텍스트 상자에 붙여 넣습니다.

YouTube2

 

4. 다음 그림과 같이 YouTube 동영상이 삽입됩니다.

YouTube3

 

5. 삽입된 동영상을 재생하려면, 아래 그림과 같이 마우스 오른쪽 메뉴에서 [미리 보기]를 실행합니다.

YouTube4 

손상된 ZIP 압축 파일을 복구하는 무료 툴

부분적으로 손상되어 압축을 풀 수 없는 ZIP 파일을 복구하는 무료 툴을 소개합니다.

DiskInternals 사에서 만들어 무료로 배포하는 ZIP Repair라는 툴입니다.

 

다음은 ZIP Repair 마법사 최초 실행 화면입니다.

 

다음 화면에서 손상된 ZIP 파일을 선택하고, 복구될 ZIP 파일 이름 및 저장 위치를 지정해 줍니다.

 

다음 화면에서 정상적으로 복구된 파일 목록을 보여줍니다.

 

다음은 복구 과정 완료를 표시하는 마지막 화면입니다.

 

이 블로그 검색

팔로어

블로그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