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6월 18일 금요일

작업표시줄의 도구모음 활용법

작업표시줄(Taskbar)의 도구 모음을 활용하여,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바로 실행시키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1) 내 사용자 계정 폴더에서 새로운 폴더를 만듭니다.
도구모음01


2)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들의 단축아이콘(바로 가기)들을 새로 만든 폴더로 복사합니다.
도구모음02


3) 작업표시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도구 모음] - [새 도구 모음]을 차례로 클릭합니다. 그리고 앞 단계에서 만든 폴더를 선택합니다.
도구모음03


4) 이제 작업표시줄에 새로 만들 폴더 이름이 등록됩니다. 아래 그림에서 ">>" 부분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 목록이 바로 열립니다.
도구모음04






2010년 6월 17일 목요일

Youtube 동영상 다운로드 웹 서비스 - ClipNabber

Youtube(유투브) 동영상 다운로드를 웹 서비스로 제공하는ClipNabber사이트를 소개합니다.

Youtube 동영상의 URL을 입력하면, MP4, 3GPP, FLV 포맷 중 한 가지로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의 동영상 다운로드 버튼이 활성화되려면, JAVA를 설치해야 합니다.) 

주요 기능

  • Quickly and easily download YouTube, Dailymotion, Vimeo and Metacafe videos.
  • Supports HD videos.
  • Supports more than 100 video hosting sites.
  • Free to use.
  • No sign up required.

참고

2010년 6월 16일 수요일

재미있는 사진 만들기 – photofunia.com

Photofunia

얼굴 사진을 업로드 하면 재미있는 테마 사진으로 바꾸어 주는 웹 서비스 1가지를 소개합니다.
www.photofunia.com 사이트 접속 후, 사용자 계정을 만들 필요 없이 바로 이용 가능합니다.

[기타 유사 웹 서비스]

사진 편집 서비스 제공 - Picnik

Picnik은 최근 구글(Google)이 인수한 회사 중 하나입니다.

사진을 업로드 하면, 이를 편집 후 저장하거나 SNS에 공유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진행 중인 월드컵을 기념하여 페이스 페인팅, 태극기 스티커 추가 등의 효과를 사진에 넣을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www.picnik.com을 방문하여 무료 계정을 만들면 사진을 업로드 하고 바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 원문: Use Picnik to Add One-Click Soccer Themes & Effects To Your Photos  

2010년 6월 15일 화요일

authorSTREAM –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쇼를 비디오 동영상으로 변환

AS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쇼를 비디오 동영상으로 변환하는 소프트웨어들은 다수 있으나, 대부분 돈을 지불하고 구매하는 상용 소프트웨어들입니다. 소개하는 authorSTREAM 웹 서비스는 무료이며,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쇼를 비디오 동영상으로 변환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동영상은 유투브(Youtube)로 바로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authorSTREAM 웹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용자 계정 등록(Signup)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자 계정 등록을 하지 않고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제작한 슬라이드 쇼 동영상은 누구나 다 열람이 가능하게 됩니다.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쇼를 업로드 하기 전, 반드시 [슬라이드 쇼]-[예행 연습] 항목을 설정해 두어야 합니다. 다음 그림은 사용자 계정 등록 시 사용 가능한 기능들입니다. 
AS2

폭포(Waterfalls) 바탕화면 테마 (2)

두 번째로 게시하는 시원한 폭포 바탕화면 테마입니다.

Windows 7에서는 테마 팩을 다운로드 후, 설치해도 됩니다.

 

 

테마 팩 다운로드

7월 중에 윈도우7의 첫 번째 서비스 팩 베타 시작

뉴올리언스에서 열린 TechEd 2010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수석 부사장인 밥 무글라이(Bob Muglia)는 Windows 7의 첫 번째 서비스 팩과 Windows Server 2008 R2의 서비스 팩 1을 오는 7월 말쯤에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두 가지 서비스 팩 모두 2010년 4분기에 내 놓을 예정이며, Windows 7의 첫 번째 서비스 팩에는 핫픽스와 업데이트 사항만 포함되어 있을 것이고, 기대하고 있는 새로운 기능들은 추가되어 있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따라서 지금까지 Windows 7의 업데이트를 꾸준히 받아왔다면 별다른 서비스 팩 설치는 불필요할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Windows Server 2008 R2의 경우는 네트워크를 통해 마치 클라이언트에 앉아 있는 것 같은 가상 데스크탑 환경을 제공하는 기능과 VM에  동적 메모리 할당 기능 등이 추가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출처: 케이벤치(www.kbench.com)

Windows Live Hotmail 2011 - OfficeWebApps 연동









Get Microsoft Silverlight


 

출처: Microsoft Showcase

2010년 6월 13일 일요일

마이크로소프트 – 무료 Office Starter 2010 버전

컴퓨터월드(www.computerworld.com) 뉴스에서,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가 무료 Office Starter 2010 버전을 신규 판매 PC에 탑재시킬 예정이라고 합니다. 자세한 뉴스 내용은 Microsoft to put free Office Starter 2010 on new PCs를 참조하십시오.

무료 Office Starter 2010 버전은 소비자들이 신규 구매 예정인 PC에 탑재되며, 이 PC를 구매한 소비자들은 Office Starter 2010 버전을 계속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Office Starter 2010 버전에는 워드(Word), 엑셀(Excel) 프로그램만 탑재되어 있으며, 탑재된 워드, 엑셀 프로그램도 고급 기능들은 제외되어 있습니다. 또한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마다, 사용자에게 Microsoft Office 2010 패키지 제품의 구매를 유도하는 광고 및 메시지가 계속 나타나게 됩니다.

아마도 몇 개월 후에는 정품 Windows 7 버전이 탑재된 새로운 PC를 구매할 경우, Office Starter 2010 버전이 탑재된 PC를 접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Microsoft Office Starter 2010 버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Microsoft Office Starter 2010 시작]을 참조하십시오.

 

기타 관련 기사

이 블로그 검색

팔로어

블로그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