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2월 3일 금요일

창의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캡쳐하는 툴

웹 브라우져에서와 같은 스크롤을 해야 볼 수 있는 영역까지 한꺼번에 캡쳐하는 툴을 소개합니다. 

Capture.Net은 화면 캡쳐(Screen Capture) 기능을 포함하여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무료 툴입니다.  

Capture.Net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시계와 달력 화면이 나타나며, 하단의 눈금은 가로 방향으로 픽셀(Pixel) 단위의 길이를 측정하는 용도로 사용 가능합니다.  

 

프로그램 메인 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아래 그림과 같은 각종 메뉴가 나타납니다.

Capture01

 

화면 캡쳐를 위해서는 [Capture Screen] 메뉴를 클릭하여 하위 서브(Sub) 메뉴 화면을 띄웁니다. 서브 메뉴에는 다양한 캡쳐 방법이 제공되는데, 위에서 언급한 스크롤 해야 보이는 영역까지 캡쳐하려면, [Scrolling] 메뉴를 실행합니다. 

또한 [Capture Screen] 메뉴에는 [YouTube Video & File Downloader]라는 특이한 메뉴가 존재하는데, YouTube 동영상을 FLV 또는 MP4 포맷으로 다운로드 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SubMenu] 항목에는 아래 그림과 같은 Color Picker, Converter, Magnifier, Screen Pencil, Backup Expert 기능을 추가 제공합니다. 특히 [Screen Pencil]의 경우, 데스크톱 화면에다 마우스로 그림을 그린 후, 이를 [Screen Capture] 기능으로 캡쳐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Capture02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이 블로그 검색

팔로어

블로그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