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7월 2일 금요일

새로운 Live Sync 베타 사용기

이전 포스팅 새로워진 Live Sync 베타 (Sync + Mesh) 에 이어서, Windows Live Sync 베타 사용기를 올립니다.

 Live Sync 베타 버전을 사용하려면, Windows Live 필수 패키지 베타(영문)를 다운로드 하고 설치하십시오.
(주의: 혹시 Live Mesh 베타 버전을 사용 중이라면, Live Sync 베타 설치를 보류하십시오. Live Sync 베타 설치 시 Live Mesh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이 삭제됩니다.)

 1. Live Sync 베타를 실행하고 Live ID로 로그온하면, 다음 그림과 같이 Live Sync에 최초로 접속한 컴퓨터 이름과 함께 3가지 메뉴가 나타납니다.
WLSync01

2. “Sync a folder”는 동기화 할 로컬 폴더를 선택합니다. 선택한 폴더는 스카이드라이브(SkyDrive)의 동기화 저장소로 업로드 됩니다. 참고로 스카이드라이브에서 제공하는 동기화 저장소 용량은 최대 2GB입니다.

3. 동기화 시킬 로컬 폴더를 선택하면, 이를 어떤 장치와 동기화 시킬 것인지를 묻습니다. 다음 그림과 같이 ‘SkyDrive synced storage’를 선택합니다.
WLSync02[6]

4. 다음은 온라인(http://skydrive.live.com)에 로그온 시, [동기화 폴더 보기] 메뉴를 통해 동기화된 폴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WLSync03

5. “Go to Windows Live Devices”는 Live Sync에 연결된 컴퓨터(PC)와 모바일(휴대폰) 장치를 보여줍니다. 이 메뉴를 클릭하면, 온라인(http://devices.live.com)으로 접속하여 Live Sync에 연결된 컴퓨터 및 동기화 저장소를 보여줍니다.
WLSync04

6. 2번 째 동기화 대상 컴퓨터에서 Live Sync를 실행 후, Live ID로 로그온하면 다음 그림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Sync this folder’ 메뉴를 클릭하여 1번째 컴퓨터에서 동기화한 폴더를 Sync 시킵니다.
WLSync06

7. 2대 이상의 컴퓨터가 동기화 된 상태에서는 온라인(http://devices.live.com)으로 접속 시, 아래 그림과 같이 나타납니다.
WLSync07

8. “Program Settings”는 Internet Explorer와 Microsoft Office의 사용자 환경 설정을 동기화 합니다. Internet Explorer에 등록된 북마크(Bookmark) 및 각종 보안 설정을 동기화 시키는데 유용합니다.

9. Remote 메뉴를 선택하면, 동기화된 컴퓨터 간에 원격 데스크탑(Remote Desktop)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Windows의 Remote Desktop과 동일합니다. 하지만 원격 컴퓨터의 주소를 몰라도 접속이 가능하므로 사용 빈도는 더 많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WLSync08 

일단 베타 버전이라 모든 메뉴가 영문인데, 베타 과정이 끝나고 한글 버전이 정식으로 발표되면 한글화가 완료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존 Live Mesh와 비교해 볼 때 온라인의 동기화 저장소 공간을 2GB밖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Mesh의 경우 5GB 제공)

댓글 1개:

  1. program setting 메뉴는 어디에 있는지 찾아볼 수 가 없습니다.알수가 없군요..

    답글삭제

이 블로그 검색

팔로어

블로그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