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6월 4일 금요일

동영상 파일 삭제 안될 때

혹시 동영상 파일 삭제 시 "파일이 열려 있기 때문에 삭제가 안 된다고" 할 때, 다음 방법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1. "명령 프롬프트" 창을 열어 동영상 파일이 있는 폴더로 이동합니다.

2. 다음 명령어를 실행합니다.

  attrib -r -s -h +a Thumbs.db

  del Thumbs.db

3. 다음과 같이 del 명령어로 동영상 파일을 지웁니다. (예: 파일 이름이 aaa.mp4 일 경우)

  del aaa.mp4

동영상 파일이 삭제가 안되는 상황에서 위와 같은 조치를 취한 이유는,

삭제가 안되는 동영상 파일의 '미리 보기(Thumbnail Preview)' DB 파일 생성 중 문제가 발생하여,

Thumbnail 생성 process가 계속 문제의 동영상을 Open하기 때문입니다.

탐색기(Explorer)를 열 때마다 Thumbnail 생성 process가 자동으로 실행되기 때문에,

위 명령어를 처리하는 동안 문제 발생 동영상이 포함된 폴더를 탐색기(Explorer)로 Open하면 안됩니다.

************************************************************************************

댓글 1개:

  1. 우왓 너무 감사합니다. 인코딩하다가 문제가 생겨서 아무리해도 파일이 지워지지 않았는데 이 방법으로 지웠습니다. 정말 고맙습니다.

    답글삭제

이 블로그 검색

팔로어

블로그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