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5월 20일 목요일

Vista에서 [이전 버전 복원(Previous Versions)] 기능 활성화 하기

파일이나 폴더에 대한 "이전 버전 복원(Previous Versions)" 기능은 Vista에서부터 새롭게 추가된 기능 중 한 가지이다. 하지만 이 기능은 Home 계열 버전의 Vista에서는 제공되지 않았고, Business나 Ultimate(Enterprise) 버전에서만 제공되었다.

 

하지만, 실제는 Home 계열 버전의 Vista에서도 이 "이전 버전 복원" 기능이 내장되어 있으며, 사용자가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만 제공되지 않을 뿐이다.

 

Home 계열의 Vista에서 "이전 버전 복원"을 사용할 수 있게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주는 프로그램이 shadowexplorer.com에서 만든 ShadowExplorer라는 프로그램이다.

 

ShadowExplorer 다운로드

 

 

다음은 ShadowExplorer를 사용하는 방법이다.

 

1.프로그램을 설치하고, 'ShadowExplorer' 단축아이콘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다.

image1

 

2.첫 화면에는 아래 그림과 같이 날짜별/시간별 섀도우 복사본들의 list가 나타난다. 이 중에서 문제가 삭제가 일어나기 전의 마지막 섀도우 복사본을 선택한다.

image2

3.ShadowExplorer의 왼쪽 창에서 C:\를 클릭하고, 다음으로 사용자(Users) 폴더를 클릭한다. '사용자(Users) 폴더'를 클릭하는 이유는 대부분의 사용자 파일들이 사용자 계정 폴더 아래에 저장되기 때문이다.

image3

 

 

4.이전 버전으로 복원하고자 하는 파일이나 폴더를 선택한 후, EXPORT 메뉴를 실행한다.

image4

 

5.다음, 아래 그림과 같이 복원 대상 파일이 저장될 폴더를 지정한다.

image5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이 블로그 검색

팔로어

블로그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