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6월 11일 금요일

MS Office WebApps – 정식 서비스 시작

라이브 홈(http://home.live.com) 사이트를 방문하면, 이전에는 없던 Office라는 메뉴가 새로 추가 되었습니다.

새로 추가된 Office 메뉴가 바로 Microsoft Office WebApps 서비스를 위한 것입니다.

또한, 이 Office 메뉴는 http://office.live.com/ 라는 개별 URL 주소를 통해서도 바로 접근이 가능합니다.

참고: MS Office WebApps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각종 MS 라이브(Live) 서비스와 동일하게 본인의 Live ID를 가지고 있어야 하며, Live ID를 사용하여 로그인해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office.live.com으로 접근 시

1. 먼저, office.live.com에 최초로 로그인하면, 아래 그림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2. 여기서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면, 바로 Office WebApps 서비스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새 문서 만드는 방법은 아래(home.live.com으로 접근 시)에서 설명합니다.

 

home.live.com으로 접근 시

1. home.live.com에서 Office WebApps 서비스를 시작하려면, 아래 그림과 같이 [Office] 메뉴를 클릭하고, 문서 저장 위치를 선택합니다.

 

2. 다음 그림과 같이 [새로 만들기] 메뉴를 클릭하면, Word, Excel, PowerPoint, OneNote, 폴더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다른 방법으로 오른쪽에 위치한 Word, Excel, PowerPoint, OneNote 아이콘을 클릭할 수 있습니다.

 

새 폴더 만들기

1. [폴더] 새로 만들기 실행 시, 공유 대상 범위 설정 및 공유 대상 별 권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순서 및 방법은 다음 그림의 설명을 참조하십시오.

2. 새로운 폴더를 만들면 다음 그림과 같은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링크 보내기]를 클릭하면, 새로 만든 폴더의 URL을 공유하고자 다른 사람에게 알려줄 수 있습니다.

3. [파일 추가] 메뉴는 로컬 PC에 저장된 문서 파일을 위에서 만든 새로운 폴더로 추가할 때 사용합니다. 다음 그림의 설명을 참조하십시오.

 

새 문서 만들기(새 Word 문서 만들기)

1. 새 워드(Word) 문서 만들기를 시작하면, 다음 그림과 같이 새 문서의 이름을 입력하게 됩니다.

2. 다음 그림은 새 워드 문서 작성 화면입니다. 로컬 PC에 설치된 MS Office 프로그램 보다는 제공되는 기능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그림들을 참조하십시오. 그리고,  [Word에서 열기] 아이콘은 로컬 PC에 MS Word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에만 활성화되어 나타납니다.

 

 

3. 위와 같이 새로 작성되거나 추가된 문서는, 로그인 시 사용한 Live ID의 SkyDrive에 저장됩니다.

4. SkyDrive에 새로 추가된 개별 Office 문서 이름 위로 마우스 포인터를 이동하면, 다음 그림과 같이 문서 관리(Management) 메뉴들이 활성화됩니다. [브라우저에서 편집] 및 [공유] 등의 기능들을 바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Office WebApps에서 문서 작성이나 편집을 끝낸 후 저장 시 유의 사항입니다. 워드 WebApp은 [저장] 메뉴를 제공하고 있으나, 기타 WebApp들은 편집 화면을 빠져나올 때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이는 이전의 워드 WebApp에서 동일하였기 때문에 [저장] 방법은 계속 바뀔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주) 만약 Live ID로 로그인 후, Office WebApps 활성화가 안되면, 여기에 포스팅 된 영문 웹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이 블로그 검색

팔로어

블로그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