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2월 17일 금요일

DirectX 진단 도구에 대해

DirectX는 Windows(윈도우)의 여러 멀티미디어 프로그램에서 사용되는 기술 모음입니다. DirectX 진단 도구 게임 또는 동영상을 실행하는 데 문제가 있을 경우, 원인을 찾는 데 유용할 수 있습니다. 

DirectX 진단 도구를 실행하려면, 아래 그림과 같이 시작 메뉴의 검색 박스에서 dxdiag 라고 입력하고, 검색된 dxdiag 아이콘을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dxdiag00

 

DirectX 진단 도구를 최초로 실행하는 경우, 드라이버가 WHQL 디지털 서명을 받았는지를 확인할 것인지 묻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WHQL(Windows Hardware Quality Labs) 디지털 서명을 받았다는 것은 정식 WHQL 인증 테스트를 받았다는 의미이며, 설치해도 되는 드라이버임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예] 버튼을 클릭하여 디지털 서명을 받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dxdiag01

 

[시스템] 탭 화면에서는 각종 시스템 정보와 DirectX 버전이 표시됩니다. 만약 64비트 윈도우에서 실행되는 경우라면, 하단의 [64비트 DxDiag 실행] 버튼을 클릭할 경우, 64비트 버전의 DxDiag를 다시 실행할 수 있습니다. (기능상 차이는 없습니다.)

dxdiag02

 

DirectX 관련하여 [디스플레이] 항목이 가장 비중이 높습니다.  [디스플레이] 탭에서 표시되는 DirectX 기능에서 DirectDraw 가속, Dirext3D 가속, AGP 텍스쳐 가속 사용 여부는 게임 및 동영상 실행에 주요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dxdiag03

 

만약, DirectX 기능에 문제가 있다면 [화면 해상도] 화면에서 [고급 설정]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dxdiag04

 

만약 그래픽 기능에 문제가 있을 경우, [문제 해결] 탭으로 이동하여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문제가 없을 경우의 [문제 해결] 탭 화면입니다.

dxdiag05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이 블로그 검색

팔로어

블로그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