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2010 제품이 출시된지 벌써 2달이 넘었는데요? 오피스 2010에서는 제품 키 입력 단계 및 정품 인증 방법이 달라진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특히 기업용 볼륨 라이선스 오피스 2010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꼭 참조해 주십시오.
일단 이전 버전의 MS 오피스 제품과 다른 부분은 제품 설치 시, 제품 키 입력 항목이 없습니다. 그리고 제품 설치 후 프로그램 최초 실행 과정에서도 제품 키 입력 메뉴 등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그래서 무심코 오피스 2010의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을 주~욱 사용하게 되는데요. 그러다 갑자기 기간이 얼마남지 않았으므로 정품 인증을 받아야 한다는 메시지를 보고 당황하게 됩니다.
정품 인증 관련하여 윈도우 제품과 마찬가지로, 오피스 2010부터 Grace Period(정품 인증 유예 기간)라는 방법이 도입되었으며, 오피스 2010의 정품 인증 유예 기간은 윈도우와 동일하게 30일이며, 30일 이후 시점부터는 점차적인 기능 제한 모드로 바뀌게 됩니다. 그래서 오피스 2010 제품을 설치한 뒤 30일 이전에는 구매한 유효 제품 키를 입력하여, 정품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정품 인증 여부 및 제품 키 입력 방법은, 다음 그림과 같이 워드나 엑셀 프로그램 중 1가지를 실행하고 [파일]-[도움말] 메뉴에서 우측에 표시된 제품 인증 여부 메시지 확인 및 [제품 키 변경]을 클릭하여 유효한 제품 키를 입력하여 정품 인증 과정을 진행하면 됩니다. 1가지 프로그램에서만 정품 인증 과정을 진행하면, 나머지 프로그램들에 대해서는 정품 인증 과정을 진행하지 않아도 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