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9월 8일 수요일

윈도우7에서 코어파킹(Core Parking) 활성화

그린 IT를 화두로 Windows Server 2008 R2에서 새롭게 추가된 기능이 코어파킹(Core Parking)입니다. 프로세서(CPU)의 코어(Core)를 Parking 시키는 기능으로  Processor Parking과 함께 서버에서 유휴 CPU의 전원 소비량을 낮추기 위한 기법입니다. 

윈도우7은 Windows Server 2008 R2와 함께 개발된 Client 운영체제이며, 실제로 Core Parking 기능을 지원할 수는 있으나, 기본은 비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윈도우7에서도 비활성화된 코어파킹을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윈도우 7 코어파킹 활성화 시키기’ 블로그 글을 참조하십시오.

 

[붙이는 글]

현재 Windows 7 SP1(Service Pack 1) Beta 테스트가 제한된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진행 중입니다. Windows 7 SP1에서는 코어파킹 기능이 자동으로 활성화 되어 있는 것을 직접 확인하였습니다. 실제 Windows 7 SP1 RTM 버전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결정이 바뀔 수도 있지만, Intel이든 AMD든 Core 갯수를 늘리는 새로운 CPU 제품을 선보이는 것을 보면, Windows 7 SP1부터는 코어파킹을 기본 설정으로 지원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참고로 마이크로소프트의 Client OS 정책을 보면, 하드웨어와의 호환성 문제점에 대해서는 다소 민감한 것 같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이 블로그 검색

팔로어

블로그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