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1월 29일 월요일

무료 카스퍼스키 복구 디스크로 바이러스 검사 및 치료

카스퍼스키 랩(Kaspersky Lab) 한국어 사이트에서는 찾을 수 없는 툴이지만, Kaspersky Lab Technical Support 사이트에는 Kaspersky Rescue Disk 10 이라는 무료 툴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윈도우로 부팅한 상태에서 바이러스 치료가 불가능한 상태 또는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한 정상적인 윈도우 부팅이 어려운 상태에서, 복구 디스크(Rescue Disk)로 부팅하여 바이러스를 포함한 악성 코드를 검사하고 치료하는데 이용 가능합니다.

 

CD 또는 USB 저장 메모리를 가지고 복구 디스크(Rescue Disk)로 만들 수 있으며, 이 복구 디스크는 부팅이 가능합니다.

 

복구 디스크에서 부팅되는 OS는 리눅스(Linux)이며, 그래픽 모드(Graphic Mode)를 선택하여 부팅할 경우, 다음 그림과 같이 [Kaspersky Rescue Disk] 메뉴 화면이 나타납니다.

2010-11-29_14.52.04

 

추가로 좌측 하단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시작 메뉴가 열리는데, [Kaspersky Rescue Disk] 프로그램을 종료한 뒤, 필요 시에 시스템 재시작 없이 다시 실행할 수 있으며, 추가로 제공되는 [파일 매니저], [웹 브라우저], [터미널] 및 [스크린샷] 프로그램 등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Kaspersky Rescue Disk] 프로그램의 업데이트 센터 및 [웹 브라우저] 실행에 필요한 인터넷 연결은 [네트워크 설정]을 통해 가능하며, 그 아래에는 [컴퓨터 재시작] 및 [컴퓨터 종료] 메뉴가 있습니다.

 

다음은 복구 디스크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1. CD 또는 USB 저장 장치에 넣을 ISO 파일(리눅스 OS 부팅 이미지)을 다운로드 하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2. 다운로드 받은 ISO 파일을 CD에 굽는 방법은 여기를 클릭하여 참조 하십시오.

(윈도우7은 ISO 파일을 CD에 굽는 기능을 제공하지만, Vista나 XP에서 CD 버닝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라면, ImgBurn과 같은 무료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3. 다운로드 받은 ISO 파일을 USB 저장 장치에 넣는 방법은 여기를 클릭하여 참조 하십시오. 이 경우 Kaspersky Rescue Disk 10 to USB devices 유틸리티를 추가로 다운로드 해야 합니다. 유틸리티 프로그램을 실행한 후, [Browse] 버튼을 눌러 ISO 파일을 지정하고, USB 저장 장치가 할당된 드라이브를 선택한 후, [Start] 버튼을 누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이 블로그 검색

팔로어

블로그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