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나 출장 中, 회사에서 데이터를 확인하고 잘못된 부분이 있으면 간단히 수정해달라고 할 때… 클라이언트에 설치된 프로그램 수준까지는 아니지만, 기본적인 편집이라도 가능하다면? 이런 생각에서 시작된 것이 Office Web Apps입니다.
먼저 기업 內에서 사용할 수 있는 SharePoint 2010 기반의 Office Web Apps는 공개적 환경(Public)이 아닌, 기업 內 폐쇄된 환경(Private)에서 Office Web Apps를 사용하는 경우입니다.
두 번째는 일반 사용자의 환경에서의 Office Web Apps입니다. 기업 내 사용자의 경우에는 외부에서 application이 없이 웹을 통해서 Office를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만, SharePoint를 사용하지 않는 일반 사용자들은 어떻게 Office Web Apps를 활용할 수 있게 될까요? 바로 Live Services를 통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준비 中인 Live Service WAVE4가 발표되면, 핫메일(Hotmail) 안에서, 그리고 스카이드라이브(SkyDrive) 안에서도 Office Web Apps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 내가 쓰는 PC의 Office, 조직 서버의 Office, 모바일 장치의 Office, 그리고 구름 속의 Office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