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부팅 시, 사용자 프로파일(User Profile)이 손상되었다는 메시지가 발생 시 수정 방법입니다. 새로운 사용자 계정을 만들고, 기존 사용자 계정의 프로파일(Profile)과 관련된 파일들을 새로 만든 사용자 계정으로 복사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1. [제어판]-[사용자 계정]- [다른 계정 관리]를 실행합니다.
2. 새로운 사용자 이름을 부여하여 새로운 사용자 계정을 만듭니다.
3. 동일한 방법으로 또 다른 사용자 계정을 하나 더 만듭니다.
하나 더 만든 계정은 임시로 사용할 계정입니다.
4. 이제 2번째 만든 임시 계정으로 로그온 합니다.
5. 탐색기의 [폴더 옵션]에서 다음 2가지 옵션을 변경합니다.
- 숨김 파일, 폴더 및 드라이브 표시: 활성화
- 보호된 운영 체제 파일 숨기기: 비활성화
6. 탐색기에서 C:\Users\[이전 사용자] 폴더를 엽니다.
7. 다음 3개의 파일을 제외한 전부를 선택합니다.
- Ntuser.dat
- Ntuser.dat.log
- Ntuser.ini
8. 선택한 파일 및 폴더를 C:\Users\[새 사용자] 폴더로 복사합니다.
9. 로그 오프 후, 새로운 사용자로 로그온 합니다.
10. [이전 사용자 계정]이나 [임시 사용자 계정]은 삭제해도 됩니다.
참조
댓글 없음:
댓글 쓰기